이게 흑백요리사야 써브웨이 광고야
성공적인 광고 기획과 모델 활용 비결이 궁금하다면? 지금 읽어보세요!
최근 온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광고가 있죠🔥 미쉐린 3스타 셰프 안성재와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의 만남! (아직 못 보셨다면 당장 보러 가세요🏃) 이 광고는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84만 회를 넘어서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1위에 올랐고, 현재는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광고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이유는 뭘까요?
모델 개성 200% 살리기
먼저 광고 모델을 제대로 활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안성재 셰프는 2017년 서울 한남동에 ‘모수 서울‘을 오픈해 2023~2024년 국내 유일의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셰프예요.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흑백요리사와 관련된 모든 이슈를 알고싶다면? CLICK!)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죠.
써브웨이는 이런 안성재 셰프의 캐릭터를 광고에 그대로 녹여냈어요. 광고는 마치 ‘흑백요리사’의 한 장면처럼 시작하는데요. “오늘 준비한 메뉴는 뭔가요?”라는 그의 질문은 프로그램을 본 시청자에게 친숙함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합니다. 덕분에 시청자는 프로그램에서 느낀 그에 대한 호감을 광고로까지 이어갔죠.
과장 없는 진짜 심사평
솔직한 멘트로 신뢰도를 높인 것도 큰 역할을 했어요. 광고에서 안성재 셰프는 써브웨이의 ‘안창 비프 컬렉션’을 시식하며 “프랜차이즈에서 만든 샌드위치치고는 꽤나 만족스러운 것 같다”,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면 가끔 가서 먹을 것 같다”는 솔직한 평가를 내립니다.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과장되지 않은 진정성이 느껴지죠!
보통 광고에서는 제품을 극찬하거나 과장된 표현을 쓰기 마련인데 이 광고는 오히려 솔직한 평가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었어요. 사람들은 ‘이렇게 솔직한 광고는 처음이다’, ‘맨날 가서 먹을 맛보다는 훨씬 낫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답니다!
스토리텔링의 전략적 활용
광고의 주요 메시지는 안성재 셰프의 심사평 형식으로 전달되는데요. 그는 “모든 고기는 시즈닝이 굉장히 중요하다”, “안창살과 채소, 치즈, 버섯의 조화가 고기랑 너무 잘 어울린다”며 제품의 특징과 맛을 자연스럽게 설명합니다. 덕분에 시청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지루하게 느끼긴커녕 오히려 귀를 기울이게 되죠👂
또한 써브웨이는 촬영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안성재 셰프가 “고급 부위인 안창살을 사용했는데 단가가 맞나?”고 질문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써브웨이의 재료 퀄리티와 가성비를 드러내는 포인트죠. 게다가 그의 써브웨이 주문 비법을 공개한 영상도 화제였는데요. 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문 방법을 제안하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구매 욕구를 자극했어요. 어쩌면 안성재 셰프의 추천 조합이 ‘안성재 정식’으로 불리며 유행할지도 모르겠네요!😋
안성재 셰프는 빈틈없는 완벽함과 절대적인 미각의 소유자로 알려진 만큼 그저 “맛있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었을지 몰라요. 하지만 그렇게 했다면 그의 솔직하고 엄격한 캐릭터의 매력은 온데간데 없겠죠.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한 제품 홍보나 과장된 표현에 쉽게 반응하지 않잖아요? 써브웨이는 이 부분에서 광고 모델의 인기를 단순히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개성과 스토리를 제대로 ‘활용’한 전략을 보여줬어요. 덕분에 과장 없이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