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된 반응형 웹사이트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유튜브가 만든 반응형 타로 사이트

소비자 반응형 웹사이트 기획을 고민 중이라면? 꼭 읽어 보세요!

여러분은 유튜브에서 타로점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타로 콘텐츠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요. 지난해 제목에 ‘타로’가 들어간 영상이 미국에서만 2억 5,000만 뷰 이상을 달성했을 정도라고! 최근엔 유튜브에서 직접 이용자가 타로점을 볼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확인해 보시죠👇

출처 유튜브 TAROT

유튜브의 TAROT 사이트는 유튜브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타로 카테고리를 응원하기 위해 실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만들었어요. 사이트에 방문하면 세 가지 주제(연애, 건강, 운세)로 점을 볼 수 있는데, 각 주제를 담당하고 있는 점술사는 Vanessa SomuayinaLavendaireediyasmr로 모두 타로와 관련된 유튜브 크리에이터예요!

출처 유튜브 TAROT

홈 화면에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면 타로 크리에이터의 안내와 함께 타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그곳에서 이용자가 직접 카드를 섞고, 선택할 수 있답니다! 선택한 카드에 대한 자세한 풀이를 들을 수 있고, 나만의 맞춤형 소울카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TAROT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용자가 선택한 카드를 외부로 공유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아이콘을 마련해두었어요. 이용자의 타로 내용과 관련 있는 유튜브 재생목록이나 카드 풀이를 들려준 타로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출처 유튜브 TAROT

중간중간 블랙핑크할시 등 유명 인사의 이미지가 담긴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재미까지! 여러분도 한번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 타로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반응형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유튜브! 이번 사례에서 주목해 볼 만한 점은 이용자가 웹사이트 방문에서 그치지 않도록, 유튜브 재생목록과 관련 크리에이터 채널을 연결해 본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추가적인 콘텐츠 소비를 끌어냈다는 점이에요. 우리 브랜드도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때, 기존 플랫폼 자산을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생각해 보면 좋겠죠?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춘천시 어벤저스를 찾습니다.

지난 6월 29일, 뉴스에 등장한 시민 영웅들의 이야기를 아시나요?

출처 유튜브 SBS 뉴스

카스 맥주를 운송하던 운송 업체 트럭에서 2천 병의 맥주병이 떨어지며, 깨진 유리 조각이 도로 위를 뒤덮은 사고가 있었는데요. 인근의 시민들이 하나둘씩 모여들어 깨진 맥주병을 함께 치운 덕분에, 추가적인 사고나 부상 없이 30분 만에 깔끔하게 정리되었다고 해요😲

출처 유튜브 카스

이번 사고가 발생한 후, 카스 측에서는 재발 방지를 위해 안전 교육에 힘쓰겠다는 말을 전해왔어요. 그리고 사고 발생 며칠 뒤인 7월 8일! 카스 유튜브 공식 채널에 춘천시의 영웅을 찾는다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는데요

출처 유튜브 카스

알고 보니 해당 사고가 발생했을 때 힘을 합쳐 도와주셨던 시민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그들을 찾는 영상을 제작한 것! 브랜드의 미숙한 점을 인정하고, 이슈가 된 일에 대해 진정성 있게 대처하고자 했던 카스의 노력이 돋보일 수 있었어요. 이후 이 영상은 유튜브와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며, 많은 시청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답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