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권과 win-win 할 수 있는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나만 알고 싶던 대학가 맛집, 이제 줄 안서도 되는 이유?!

지역과 win-win할 수 있는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이마트24는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왔죠. 90여 개 지역 특산물을 발굴해 판매하는 ‘재발견 프로젝트’, 네이버와 협업해 지역 명물을 브랜딩 한 ‘지역 명물 챌린지’ 등이 있는데요! 지난 6월에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인기 식당 ‘장진우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도시락을 출시하며 로컬 맛집과도 상생하는 방안을 찾아냈죠. 이런 이마트24가 최근, 조금 더 특별한 콘셉트를 더해 로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는데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인스타그램 @emart24_official

이마트24의 ‘청춘버스 273’은 273번 버스를 활용한 프로모션 상품이에요. 273번 버스는 10개 이상의 서울 소재 대학교를 지나는 노선 때문에 ‘비공식 스쿨버스’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데요. 이 노선 내에 위치한 맛집 5곳과 협업하여 상품 간의 공통점인 ‘273번 버스’를 프로모션의 이름으로 내세운 거죠🔥 여기엔 고대 맛집 ‘영철스트리트버거’와 외대·경희대 맛집 ‘레알라면’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emart24_official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273번 버스를 이용하는 현 대학생들은 자주 가던 맛집을 색다른 방식으로 접할 수 있고, 기성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겠죠? 버스 노선을 활용한 프로모션인 만큼, 해당 제품을 캐시비 교통 카드로 결제하면 50%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답니다. 현재 총 6개 제품 중 5개가 출시되었으며, 마지막 제품은 9월 2주 차에 출시될 예정이에요!

어떤 취지를 갖고, 어떤 타깃을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전략을 달리할 수 있는 로컬 마케팅! 제품/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앞서 말한 이마트의 여러 가지 지역 상생 사례와 함께 살펴보세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