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가 공식 계정 잡는다!
최근 SNS상에서 큰 화제를 일으킨 브랜드 계정이 궁금하다면?
지난 20일, 인스타그램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브랜드의 부계정이 공식 계정 타이틀을 차지한 것! 그 주인공은 바로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인데요. (어디 지점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진 게 없어 사람들도 추측 중이라고…!) 정확히 무슨 일인지 오늘 아티클에서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집중해 주세요~
✅ 사건의 발단: 계정 팔로우 챌린지
7월 26일,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은 ‘1달 안에 애슐리 공식 계정 팔로워 이기면 우리가 공식됨’이라는 조건을 건 릴스를 올렸어요. 요즘 유행하고 있는 ‘계정 팔로우 챌린지’인데요. 팔로워 한 명당 물고기 캐릭터를 그려주는 ‘피쉬젯‘, 한 대학생이 팔로워 5만 명을 목표로 개설한 ‘아보카도‘ 계정이 자연스레 떠오르죠. (계정 운영 맛집 디비피아도 최근 해당 챌린지를 올렸다고!) 위 계정들의 공통점은 팔로워 수와 관련된 공약을 걸었다는 것인데요. 사람들은 목표 달성 여부에 호기심을 가지고 계정에 대한 관심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게 되죠.
✅ 사건의 전개: 도파민점만의 운영 전략과 스토리텔링
애슐리퀸즈 도파민점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전체적인 콘셉트는 계정 팔로우 챌린지이지만, 그 안의 세부적인 콘텐츠는 매번 달라진다는 것인데요!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 ‘쿵푸팬더 챌린지’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챌린지는 물론 인기 밈 영상을 활용하기도 하고요. ‘뷔페 알바 공감‘, ‘에어컨 켜? 말아?‘, ‘매니저와 알바의 생각차이‘ 등 사람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법한 콘텐츠를 보여주기도 해요. 무엇보다 ‘애슐리식 두바이 초콜릿’, ‘직원들만 아는 꿀조합’, ‘명장면 따라잡기’ 등 릴스를 통해 사람들에게 애슐리의 메뉴를 널리 알리고 더욱 잘 즐길 수 있도록 어필하고 있죠.
최신 밈, 챌린지, 트렌드까지 섭렵한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은 ‘소통’ 역시 잘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남긴 댓글에 활발히 반응하기도 하고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도 100% 활용하고 있어요. 이예슬 점장의 넥타이를 골라 달라는 사소한 부탁까지 사람들의 투표를 받아 해결했고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계정의 등장인물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해 줬어요.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애슐리의 메뉴를 잘 활용해 소통하고 있다는 점! 고객의 꿀조합 메뉴를 추천받아 직접 먹어보고 평가해 주는 것은 물론 원하는 여행지에 부합하는 애슐리 메뉴를 추천해 주고 있답니다. 활발한 소통으로 사람들이 브랜드 계정에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의 공세에 위기를 느낀 애슐리 공식 계정은 맞대응에 돌입했는데요. 애슐리 본사 마케팅 팀장님이 구매니저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본격적인 경쟁 구도를 형성했고요. 얼마 전에는 애슐리 공식 계정을 지키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잠잠하던 공식 계정이 반응을 보여주면서 오히려 계정 팔로우 챌린지에 화력을 보탠 것이죠. 이에 사람들의 관심과 반응은 더욱 폭발했고요!
✅ 사건의 결말 – 공식 계정 빼앗기 성공
결국 목표했던 한 달 안에 애슐리 공식 계정의 팔로워 수를 넘어선 애슐리퀸즈 도파민점! 이에 공식 계정은 곧바로 응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더욱 화제가 되었어요. 챌린지 성공 시 공식 타이틀을 넘길 것인가에 대해 사람들 사이에서도 말이 많았는데요. ‘고객과의 약속은 애슐리퀸즈의 중요한 책임’이라며 정말 공식 계정을 넘겨주어 놀라움을 자아냈죠. 그래서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은 ‘애슐리퀸즈 공식 계정’으로 ‘애슐리 공식 계정’은 ‘애슐리 부계정’으로 바뀌었어요. ‘애슐리 소식은 @dopamine_ashley에서 확인하세요’라고 소개 글까지 센스있게 변경했답니다.
애슐리퀸즈 도파민점의 챌린지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이고 공약까지 지킨 애슐리 공식 계정! ‘진짜 이걸 지키네’, ‘애슐리 공식 계정 탈환 가자’, ‘마케팅 잘한다’ 등 사람들은 반응은 아주 뜨거운데요. 공식 계정과 부계정의 성공적인 콜라보로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신뢰도까지 형성시킨 것이죠. 비록 팔로워 수는 밀렸지만 결국 윈윈 전략인 셈!
오늘 아티클에서는 브랜드의 부계정과 공식 계정이 일으킨 화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어요. 사람들이 꾸준히 관심을 가질 만한 콘셉트를 구축한 애슐리퀸즈 도파민점과 팔로우 챌린지 결과에 멋지게 승복한 애슐리 공식 계정! 재밌고 성공적인 콜라보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이미지 모두 챙겼어요. 지금 브랜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거나, 부계정을 개설할 예정이라면 이번 아티클을 한 번 눈여겨보시고 꼭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