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이것만 있으면, 나도 숟가락으로 맥주 뚜껑 따기 가능한!
브랜드 제품의 매출을 높인 마케팅 사례를 찾고 있다면? 읽어보세요!!
시끌시끌한 술집, 잔뜩 흥이 오른 사람들 사이에서 술을 드셔보셨다면 맥주 뚜껑을 뻥! 하고 시원하게 따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이럴 때, 병따개 외에 가장 보편적인 도구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숟가락이죠🥄 하지만 해보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숟가락으로 병뚜껑을 따는 게 마냥 쉬운 일은 아닌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한 주류 브랜드에서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하이트진로에서 만든 테라 스푸너인데요. 사람들이 맥주 뚜껑을 딸 때 숟가락을 이용해 따는 것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만든🌟 숟가락처럼 생겼지만, 숟가락은 아닌, 숟가락 모양의 테라 스푸너🥄!
“테라 스푸너가 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하이트진로는 테라 스푸너에 대한 소개와 출시 이유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어요. 영상에는 대한민국 성인남녀 손 너비와 숟가락의 길이, 그리고 가장 청정한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각도 등을 고려한 인체고막적 설계👂로 만들어졌다는 재치 있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물리학자인 김상욱 교수님이 소개해 사람들에게 더욱 화제가 되고 있어요🔥
테라는 인스타그램 릴스를 이용해 #테라스푸너챌린지도 함께 진행했어요. 챌린지 영상과 함께 테라 스푸너 사용법 영상을 함께 공개해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했는데요🍻
이에 #테라스푸너챌린지는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어요🔥 사람들은 술자리에서 테라 스푸너를 사용하면서 릴스를 통해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하고, 아직 사용해 보지 못한 사람들은 “어디서 살 수 있냐”, “얼마면 되냐”, “제발 판매처만 좀 알려달라” 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에 하이트 진로 측에서는 온라인 판매를 검토해 보겠다는 의견을 밝혔다고 하네요🍺
#테라스푸너챌린지를 진행 중인 테라의 인스타그램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단순히 오프너의 역할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주류 시장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만들어 주기 위해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테라 스푸너!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테라 스푸너 덕에 테라를 찾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는데요. 우리 브랜드도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소구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들이 즐길만한 콘텐츠를 제공해 우리 제품을 이용하고 싶게끔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소주가 꿀맛이구만?
여러분은 소주에서 꿀맛을 느낄 수 있다는 ‘꿀주’를 아시나요? 꿀주는 소주를 한 잔 채우고 극소량의 맥주만 살짝 섞어서 만들어요. 마시면 정말 ‘꿀맛’이 난다는 소비자의 입소문에서 시작해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더 인기를 얻기 시작했죠.
과거 많은 소비자가 음주 후 초코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는다는 것을 캐치해 출시됐던 처음처럼 빠삐코 맛도 엄청난 화제가 됐었죠? 그랬던 처음처럼이 이번에는 진짜 ‘꿀주’ 출시를 예고했어요!
처음처럼 꿀주는 소주 향을 줄이고 맥주 향과 꿀 향을 첨가했다고 하는데요. ‘꿀 향이 나는 것 같은 소주 맛’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정말 ‘꿀 향이 들어간 소주’를 선보이네요🤣 정식 출시일은 4월 15일이라고 해요! 꿀주가 궁금하더라도 우리 너무 많이 마시지 않기로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