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하고 싶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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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어제의 최애 ‘초코나무 숲’이 오늘의 적이 된 이유

자사의 제품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만들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스윗 드롭 치즈케이크’, ‘호두밭의 파수꾼’, 그리고 ‘초코나무 숲’. 이 세 가지 아이스크림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의 우승작이라는 사실!🥇  특히 초코나무 숲은 2014년도 콘테스트에서 탄생한 시즌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성원에 재출시되며 지금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기 아이스크림이기도 한데요. 지난 3월 25일, 드디어 제4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의 막이 올랐습니다🎉

출처 배스킨라빈스

4월 10일까지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응모하면 기획, 개발, 영업 등과 관련된 내부 전문가들에 의해 31개의 후보작이 선정된다고 해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대국민 투표가 진행되는데요. 4월 27일에 발표되는 우승작은 2022년 하반기 이달의 맛으로 실제 출시될 수도 있어요😉

출처 배스킨라빈스

24종의 아이스크림 맛, 10종의 리본, 24종의 토핑까지 총 3가지 단계를 거친 뒤, 아이스크림의 이름과 콘셉트를 정해주면 되는데요! 리본과 토핑에는 선택지 안에 없는 재료를 넣을 수 있도록 ‘주관식’ 버튼이 있는 것이 포인트예요. 참가자들의 조합이 중복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과 콘셉트의 참신성이 우선시된다는 점을 미리 밝히기도 했답니다.

출처 배스킨라빈스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는 사람들의 참여작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매일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인스타그램에서도 특정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수많은 응모작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벌써 약 3,500개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내 입맛에 딱 맞는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이번 콘테스트에 한 번 참여해 보면 어떨까요?💫

2022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참여하러 가기
2022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텐스트 응모작 미리 보기

콘텐츠 활용 팁!

선택과 작성만 하면 되는 비교적 쉬운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이번 콘테스트! 주관식 선택지도 들어가 있어 참가자들의 상상력이 그대로 발휘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게다가 인증 이벤트로 매일 보상을 제공해 콘테스트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아이디어 응모 – 소비자 투표’의 과정을 갖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때, 투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응모 과정에서 확실한 보상이나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보면 더 좋을 것 같죠?🤩


Chapter.2  로제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서, 식후감을 써봤습니다.

이용자들의 플랫폼 이용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주문이나 구매 전에 후기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플랫폼 내 후기를 늘리기 위한 브랜드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어요. 그중 네이버는 키워드 리뷰 기능을 도입해 클린한 리뷰 문화를 만들면서, 후기 검색 기능에 간편함을 더하기도 했고요😮 이처럼 다양한 플랫폼들 가운데,  이벤트를 통해 플랫폼 내 리뷰 문화를 활성화시킨 브랜드가 있어 오늘의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리려 해요🔍

출처 요기요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바로 요기요예요. #식후감 해시태그를 이용한 리뷰 이벤트 ‘식후감 대회’는 작년 7월 처음 개최된 후 매달 진행되어, 제9회 식후감 대회까지의 수상을 마치고 현재 제10회 식후감 대회를 진행 중에 있어요🌟

출처 요기요

초반에는 정성스럽고 재치 있는 후기들이 많이 올라왔다면, 10회를 맞이한 현재는 문학적인 감상을 더한 식후감들을 올리는 사람들도 많아져 더욱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식후감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이 중 대상 1명에게는 10만 원 , 우수상 10명에게는 3만 원, 장려상 100명에게는 1만 원짜리 요기요 할인 쿠폰을 제공해요🏆

출처 요기요

그리고 이러한 이벤트를 메인 화면과 주문 내역 탭 상단 등 유저들이 볼 수 있는 다양한 곳에 노출시켜 이벤트에 대한 현황을 알리고 있어요. 개최 8개월 만에 5만 6000명이 참여해 16만 개의 리뷰를 남겼으며 첫 대회 대비 참여자가 142% 증가했다는 이번 이벤트! 거기다 양질의 리뷰도 늘었다고 하니 요기요가 식후감 대회를 통해 플랫폼 내 리뷰 문화를 잘 형성하고 있는 듯 보이지 않나요🤩?

콘텐츠 활용 팁!

네이버 리뷰가 플랫폼 자체를 개편해 건전한 리뷰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면, 요기요는 보상이 있는 이벤트를 통해 건전한 리뷰 문화를 만들어 냈는데요. 매달 열리는 대회를 통해 리뷰 작성률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었고, 확실한 보상을 통해 플랫폼을 이용하던 일반 유저들을 헤비 유저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했어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문화를 만드는 데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플랫폼에 대한 애정을 만들어낸 이번 사례! 참고해 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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