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맛집 궁금한 사람~?
흥미로운 인트로로 SNS에서 화제가 된 숏폼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넘쳐나는 숏폼 콘텐츠! 도파민 뿜-뿜하는 숏폼 콘텐츠 사이에서, 우리 브랜드의 콘텐츠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요? 브랜드 SNS 운영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여러분을 위해 요즘 핫한 숏폼 콘텐츠를 모아왔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 양산시 공식 유튜브
첫 번째는 최근 화제가 된 경남 양산시의 숏폼 콘텐츠입니다. ‘Never trust anybody(아무도 믿지 마라)’라는 제목의 콘텐츠가 업로드 됐어요. 콘텐츠 속에는 사다리 위에 올라탄 여성이 “취업시장에 뛰어들기 너무 무서워요”라고 이야기하죠.
“나를 믿니?”라고 물으며 “뛰어 들어”라고 외치는 남성. 여성이 몸을 던져 떨어지자, 남성은 여성을 잡는 대신 카메라로 다가오며 “아무나 믿어서는 안 됩니다. 믿을 수 있는 취업정보 양산일자리센터 ‘워크넷’”이라는 마지막 한 마디로 정책을 홍보하고 있어요.
지자체의 유머러스한 숏폼 콘텐츠! 임팩트와 반전을 모두 잡은 한 마디로 메시지를 각인시킨 양산시 유튜브 채널! 양산시는 트렌드에 빠르게 탑승해 재치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정책을 홍보하고 있죠. 댓글창에는 ‘충주시가 독을 풀었다’. ‘공공기관 유튜브인데 왜 이렇게 웃기냐’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산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콘텐츠는 무려 405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 크림(KREAM)
‘종이로 가렸는데 보이는 원리는?’이라는 제목으로 업로드 된 숏폼 콘텐츠! 화면 속에는 거울과 커피를 맞대고, 종이로 그 사이를 가리고 있는 사람의 형체가 보여요. 게시글에서는 ‘종이로 잘 가렸는데… 왜 거울에 비치죠…?’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죠.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171만! 이 SNS 계정의 주인공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인데요. 해당 숏폼 콘텐츠를 유심히 들여다 보면, 플라스틱 컵에 새겨진 ‘온 러닝 파프 개인 포러너965 드로우 100’이라는 글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핵심은 커피 속에 새겨진 메시지고, 상단 문구는 훼이크였던 것이죠.
크림은 ‘이거 원리 아시는 분?’이라는 질문을 던지며 시청자의 액션을 불러오고 있는데요. 시청자는 호기심에 영상을 시청하다가, 자연스럽게 크림의 광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시청자들은 해당 질문에 댓글로 답을 남기죠. 수많은 댓글이 이어진 덕분에 콘텐츠는 활성화 되고요.
초반부, 궁금증을 자극하는 인트로로 시청자를 유입시킨 크림! 브랜드의 색과 맞지 않을 것 같은 콘텐츠까지 재치있게 활용하며 시청자의 반응을 불러오고 있어요. 덕분에 해당 숏폼 콘텐츠의 댓글창은 ‘입사각과 반사각을 생각해 봅시다’, ‘광선이 가려진 부분을 통과하여 거울로 반사되기 때문’ 등 다양한 반응으로 가득하답니다🥰
🧃 메디쌤의 필라테스
마지막 숏폼 맛집은 바로 ‘메디쌤의 필라테스’! 메디쌤의 필라테스는 운동 루틴이나 방법을 소개해주는 크리에이터인데요.
‘집에서 앞머리 자르는 법’이라는 문구로 시작되는 해당 콘텐츠! 앞머리를 자르고 후회한 듯한 표정과 이어지는 자막을 보면, 크리에이터가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해 설명해 줄 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데요.
하지만 이어지는 건 ‘앞머리의 슬픔도 잊게 하는 운동 자세’입니다. 메디쌤의 필라테스도 건강/스포츠 채널의 크리에이터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인트로로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죠. 재미있는 숏폼을 찾아 화면을 스크롤하던 시청자들은 궁금증을 자극하는 인트로에 시선을 빼앗기고, 갑작스러운 전개에 유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요즘 핫한 숏폼 콘텐츠를 살펴봤어요. 단순히 브랜드의 메시지를 콘텐츠에 녹여낼 수도 있었지만, 숏폼 콘텐츠의 문법에 잘 맞는 소재를 가져온 다음 후반부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반전을 주고 있어요😊
숏폼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3초 내로 시청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이에요. 지금 인기 있는 콘텐츠들! 우리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넘기지만 마시고, 저장해 뒀다가 마음껏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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