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신제품 인지도를 올린 사례 [타입폼, 모트모트, 해리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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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포터 덕후, 여기 여기 모여라~👍

레이블링 테스트를 활용해 소비자의 참여와 몰입을 높인 사례가 궁금하다면? 여기 보세요!

‘나에게 맞는 캐릭터 유형은?’, ‘내가 게임 속 캐릭터라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레이블링 테스트! 영화, 게임 등에서 소비자의 몰입도를 높이는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자주 접했을 텐데요. #모트모트플래너로 Z세대에게 유명한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에서도 레이블링 테스트가 나왔어요!😲

출처 모트모트 해리포터 덕후력 고사 2.0

바로 해리포터의 덕후력 테스트! 해당 테스트는 해리포터 시리즈 중에서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기준으로 문제를 제작했는데요. 닉네임을 입력하고, 좋아하는 기숙사를 선택한 뒤에 총 20개의 문제를 풀면 된답니다. 그럼 점수에 따라 나와 닮은 해리포터 캐릭터를 추천해줘요!

출처 모트모트

결과 페이지 하단에 ‘호그와트 입학준비 하러가기’를 누르면 2023 호그와트 에디션 판매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모트모트는 한정판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하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활용해 디지털 확산을 높이고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motemote_official

게다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것도 포인트!👀 인스타그램에 해리포터 과몰입 명대사, 캐릭터별 플래너 작성법을 업로드하고 유튜브에서 해리포터 컨셉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며,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로 소비자가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유도했답니다.

콘텐츠 활용 팁!

모트모트는 설문조사 툴 ‘타입폼’을 활용해 레이블링 테스트를 제작하여 타입폼의 사용법을 확장한 사례예요. 이처럼 코딩이나 개발을 할 줄 모르는 마케터도 기존 서비스를 활용해 레이블링 테스트를 제작할 수 있답니다! 소비자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레이블링 테스트를 제작하고 싶다면? 메타브타입폼도다 등 인터랙티브 폼을 활용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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