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워뤈두룽이리 이린스르타라 구루겨렁하라세레요로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계정 운영방법이 궁금하다면 집중!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이제는 필수가 된 SNS! 거기다 브랜드만의 개성과 콘셉트를 담아 더욱 재미있는 방법으로 운영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은 지구가 아닌 우주에서 관리하는 브랜드 SNS 계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마트24는 ‘우주편의점 화성점 점장 원둥이’가 지구로 왔다는 스토리로 인스타그램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기존의 SNS 계정을 유지하고, 신규 브랜드 캐릭터를 등장시켜 새로운 SNS 계정용 페르소나를 만들어 냈어요.
원둥이의 가장 큰 특징인 외계어! 화성에서 왔으니 당연하게 외계어(?)를 구사하는데요. 외계어에도 불구하고 무슨 뜻인지 잘 읽히지 않나요?👀 옛날에 유행했던 도깨비 언어를 차용했어요.
(외계어는 늘어지는 발음에 ‘리을’이 추가된 것인데요 EX, 원둥이➡워언두웅이이➡워런두룽이리)
외계어라는 콘셉트와 더불어 눈에 읽히는 어투를 구사하는 게 포인트예요! 기존에 없던 ‘우주인’ 포인트를 잘 살려,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에서 SNS를 운영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일!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계정 운영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해졌는데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캐릭터를 생성해 소비자들에게 세계관이라는 놀 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요. 이마트24를 떠올렸을 때 브랜드 캐릭터가 함께 연상된다면, 나중에 이 스토리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이 더 확장될지도 몰라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새로운 브랜드 SNS 운영을 앞두고 있다면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할매 입맛 다 모여! 오늘은 막걸리 파티다🥳!!
팥, 인절미, 흑임자처럼 왠지 언젠가 할머니가 챙겨주셨던 것 같은.. 혹은 할머니가 좋아하셨을 것만 같은.. 그런 구수하고 담백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할매 입맛’을 가졌다고 말하곤 하죠🥜
이처럼 할머니들이 즐기는 음식과 패션 등을 선호하는 취향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하나의 트렌드가 되며, 이것을 ‘할머니’와 ‘밀레니얼’을 더해 ‘할매니얼’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에 탑승하기 위해 브랜드들은 할매니얼 맞춤형 기획전이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죠!
그. 래. 서. 고구마말랭이가 오늘 가져온 덤말랭이는 할매 입맛 소비자들을 저격한 이색 신제품! 바로 설빙과 보해양조가 함께 만든 막걸리, ‘설빙 인절미 순희’입니다.🤎 보해양조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었고, 설빙은 ‘코리안 디저트 카페’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던 이번 콜라보! 이처럼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할 때는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하면서도, 브랜드의 색깔을 더욱 잘 보여줄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