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컴백 프로모션 홈페이지가 유행! 앨범 콘셉트도 강화하고 팬덤의 참여도 이끌고 싶다면? [샤이니 키, 엔시티 위시, 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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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의 고민과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명확한 캐릭터 설정으로 앨범 콘셉트를 강화시키고 팬덤의 참여를 이끈 프로모션 홈페이지 사례가 궁금하다면?

🔮 샤이니 키 – <Tongue Tied>

출처 Mr. Freak의 온라인 컨설팅 사이트

‘Mr. freak’이라는 점쟁이가 된 키! 그때 그 시절이 떠오르는 y2k 감성 속 그는 타로 카드를 펼치며 점괘를 봐주고 있어요. 하단의 회색 바를 눌러보면 ‘상담소의 프릭씨는 당신의 고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라는 멘트가 나타나는데요. 이어 등장하는 팝업창에 고민을 입력하고 수정 구슬을 문지르면 해답을 얻을 수 있어요. 팬들은 자신의 고민을 적고, 키는 점괘 이미지로 답변하며 소통하는 듯한 재미를 더한 것이죠!

출처 Mr. Freak의 온라인 컨설팅 사이트

앨범 자체가 기이한 점쟁이 콘셉트이다 보니 홈페이지 디자인부터 점괘까지 B급 감성이 느껴지며 의심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에디터는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라고 고민을 남겼는데, ‘세 시간쯤 잠수 타’라는 엉터리 답변이 돌아왔어요.

📭 엔시티 위시 – <Songbird>

엔시티 위시는 싱글 앨범 <Songbird>를 발매했어요. 음악으로 모든 이들의 소원과 꿈을 응원한다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에서 멤버들은 ‘소원 배달부’로 변신했는데요. 사실 컴백 프로모션 홈페이지가 공개되기 전부터, 팬들은 이미 기대가 가득했답니다!

출처 X @Shineon_0315
출처 SONGBIRD-EXPRESS

팬들은 소원 레터를 작성한 후 원하는 소원 배달부를 선택해 전송할 수 있는데요. 그중 멤버들이 선정한 소원은 직접 실현될 예정이라 폭발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어요. 이를 통해 팬들은 소원과 꿈을 응원한다는 엔시티 위시의 기존 정체성에 과몰입 하는 것은 물론 나의 소원을 들어줄 수도 있다는 설렘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죠.

또, 보관함을 눌러 다른 사람들의 소원 레터도 함께 볼 수 있어요. ‘가족들이랑 무병장수하고 오래 살고 싶다’, ‘한화이글스 우승’, ‘수능 대박’ 등 다양한 소원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컴백 프로모션 홈페이지를 활용해 효과적인 팬덤 마케팅을 선보인 사례를 알아봤어요. 앨범 콘셉트에 부합하는 캐릭터를 설정해 만든 프로모션 홈페이지는 정체성을 더욱 각인시키고 팬들의 과몰입을 불러일으켜요.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활발한 참여를 이끄는 매개체가 되기도 하죠. 엔터 업계가 아니더라도 본격적인 캠페인 오픈 전, 사람들에게 재미와 설렘을 심어주고 싶다면 이번 아티클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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