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없이도 즐길 수 있는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다빈치모텔 페스티벌이 진행되었어요. 다빈치모텔은 공연, 토크, 아트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현대카드의 페스티벌로, 백예린, 적재, 지코, 크러쉬 등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해 엄청난 화제가 되었죠! (로드뷰 방식을 차용한 신선한 라인업 공개 영상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현대카드는 공연이 개최되는 곳을 모텔 본관, 현대카드 구역 일대의 브랜드 매장을 별관이라 구분 짓고, 입장 팔찌가 없어도 구역 일대를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즉, 이 일대에 방문하는 누구나 다양한 브랜드 부스 및 혜택,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는 거죠😎 그중에서도 고구마말랭이 눈에 띈 귀여운 현장 참여 이벤트가 있었으니! 이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 하나!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고깔을 찾아라’
첫 번째로 소개할 이벤트는 장기하, 적재, 주현영 등 셀럽의 애장품을 얻을 수 있는 ‘고깔을 찾아라’! 다빈치모텔 인근에 포스터를 부착해 현대카드 구역 일대의 방문객이 이벤트를 발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어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랜딩 페이지로 연결!)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다빈치모텔 본관에서 전용 고깔을 받아 본관과 별관 어디든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면 끝! 티켓 소지자에 한정하지 않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타깃을 넓혀 더 많은 인증 콘텐츠 업로드를 이끌어냈죠✨
· 둘! 스토리를 통해 즐기는 72시간 타임 어택 이벤트
또, 현대카드는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72시간 동안 현장에 있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안내했는데요. 해당 시간 동안 스토리에서 배우 박정민의 카페더그레이트 방문 일정이나 아워체어 60초 조립 타임 어택 이벤트 등 페스티벌 곳곳에서 발생하는 재미있는 소식을 전했답니다! 단순히 이벤트 정보를 전달하기보다는 ‘타임 어택’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더 큰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콘텐츠 활용 팁!
현대카드는 다빈치모텔의 사전 정보부터 실시간 현황, 사후 콘텐츠까지 제공하여 지속해서 공식 SNS에 방문하도록 유도했어요. ‘고깔을 찾아라’에서 활용된 QR 코드나 72시간 타임 어택 이벤트는 현장 방문객조차도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해야 할 명분을 제공하기도 했죠.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활용하는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면, 이번 현대카드의 다빈치모텔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