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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샤오미코리아 상륙… 국내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대거 공개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가 한국 지사 ‘샤오미코리아’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현지화에 나선다.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웨어러블, TV, 로봇청소기, 보조배터리까지 5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며, 보급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구성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다.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10일 글로벌 출시에 이어 15일 레드미노트 14 시리즈 중 1종을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전작 레드미노트 13 시리즈는 출시 1시간 만에 41만 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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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K-뷰티’ 수출액 100억 달러 돌파…사상 최대 실적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 글로벌 수출이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12월말 기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전년 대비 20.6% 증가한 102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수출액을 기록한 2021년 92억 달러보다 10.9% 증가한 것으로 국내 화장품 수출 사상 최대 실적이다.

국가별 수출은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19억 달러, 일본 10억 달러 순으로, 상위 10개국이 전체 수출액의 77%를 차지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 연합은 수출액 1.7억 달러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수출 상위 10개국 안에 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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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45% 저렴이’…대형마트 이어 편의점도 초저가 PB 전쟁

대형마트가 쏘아 올린 초저가 상품 판매 경쟁이 유통가 신흥 강자로 떠오른 편의점 업계로 옮겨붙었다. 고물가 여파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저렴한 가격대의 자체브랜드(PB) 상품군을 강화하는 것이다. CU가 2021년 선보인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론칭 4년 만인 지난달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이마트24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초저가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는 새해 물가 안정 프로젝트 ‘상상의끝’을 진행하기로 하고, 첫 번째 상품으로 1900원 김밥과 3600원 비빔밥 등 2종을 이달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3900원으로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굿(900D)투어’ 푸드 시리즈로 차별화를 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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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계엄 이후 얼어붙은 내수… 덜 먹고 덜 놀러갔다

비상계엄과 탄핵소추, 항공기 참사 등 연이은 대형 사건·사고가 연말·연초 내수 경기 특수(特需)를 집어삼켰다. 특히 외식과 숙박, 오락·문화 등 ‘먹고 놀고 즐기는’ 소비가 급감했다. 5일 통계청의 속보성 지표인 ‘나우캐스트’에 따르면, 작년 12월 둘째 주(7~13일) 전국 신용카드 이용 금액은 1년 전보다 3.1% 감소했다.

12월 둘째 주는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1차 탄핵안이 정족수 미달로 무산(12월 7일)된 뒤, 2차 탄핵안이 가결(14일)되기 직전까지 기간이다. 정국 혼란이 장기 부진에 빠져 있는 내수 경기 회복을 어렵게 할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부문별로는 오락·스포츠 및 문화(-7.4%), 숙박 서비스(-7.1%), 음식 및 음료서비스(-4.5%)의 소비가 더 큰 폭으로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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