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경제
역대급 폭염에 먹거리 가격 ‘출렁’…휴가철 물가 초비상
농산물부터 가공식품, 외식비까지 먹거리 물가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제철을 맞은 수박도 1통에 2만2295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20.0%, 평년 대비 27.2% 올랐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이달 수박 가격이 전년 대비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농경원은 “(수박) 출하량은 전년과 비슷하지만, 기온 상승과 참외 등 대체 품목 가격이 오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여름철 농산물 수급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대형마트에서는 산지를 다변화하고 스마트팜 상품을 활용해 대응하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농산물을 가공하고 저장하는 후레쉬센터를 운영 중이다. 엽채류를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팜 발굴에도 집중하고 있다.
👉 원문 보기
#IT
삼성 갤럭시 신제품 열풍…사전알림 16만명 돌파
삼성전자는 지난달 24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 중인 새로운 갤럭시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참여자가 14일 만에 16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현지 시간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오후 11시)에 개최하는 ‘갤럭시 언팩 2025’에서 갤럭시 Z 플립·폴드 7 등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한다. 공개에 앞서 이날 삼성전자는 신제품이 강력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갖춘 ‘원 UI 8′(One UI 8) 정식 버전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One UI 8에는 기기 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신규 보안 설루션 ‘킵'(KEEP)이 탑재됐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신곡 ‘Dirty Work’로 돌아온 에스파, 멤버별 활약 돋보인 컴백 콘텐츠의 흥행
– 신곡 ‘Dirty Work’로 약 8개월 만에 컴백한 음원 강자 에스파, 음원 일부분이 담긴 퍼포먼스 비디오가 지난 9일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찍으며 정식 발매 전부터 강한 이목 집중
– 컴백 프로모션을 위해 에스파 멤버들이 개인으로 출연한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영상’에 오르거나 짧은 시간 안에 조회 수가 급등하는 등 빠르게 트렌딩되며, 개별 멤버의 콘텐츠 경쟁력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
– 에스파 단체 콘텐츠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멤버 개인의 개성과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매력이 부각되며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향후 개인 활동에 대한 기대감 또한 상승하는 중
–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너지를 보이고 있는 에스파 멤버들의 영향력에 따라 이번 컴백 프로모션 흥행을 계기로 멤버 전원의 개인 콘텐츠 출연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
👉 [윈터가 들려주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무서운 이야기…]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글로벌 시청자들의 기대감 속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 3’, 파생 콘텐츠의 흥행
– 상금을 노리는 참가자들의 생존 게임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마지막 시리즈인 시즌 3가 공개되자마자 하루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음
– 시즌 3의 결말에 대한 시청자들의 엇갈린 반응 속, 해석의 여지가 많은 엔딩에 대해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분석과 리뷰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트렌딩 중
– 특히 ‘이정재가 도시락 작전을 찬성했다면?’ 과 같이 스토리를 각색한 콘텐츠의 경우,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결말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음
– 종영 이후에도 오징어 게임 배우들이 출연한 콘텐츠들이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글로벌 흥행작으로서의 영향력과 함께 이와 유사한 파생 콘텐츠들이 활발하게 제작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