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F&B

“50년 전 추억의 라면이 다시”…식품업계 ‘레트로 열풍’ 이유는?

사라진 줄 알았던 과거 추억의 식품들이 속속 다시 모습을 드러내면서 올해도 ‘레트로’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심라면’을 재출시했다. 1980년대 중반 신라면이 출시되면서 사라지게 된 농심라면은 레트로 열풍을 타고 재출시하게 됐다.

오리온도 복고열풍을 잇는다. 오리온은 사탕 브랜드 ‘비틀즈’를 올해 1분기 재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6월 판매를 중단한 뒤 사라지자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고, 이에 응답해 다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이처럼 식품업계에서 레트로 마케팅이 이어지는 것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해 마케팅 성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 원문 보기


#IT

샤오미코리아, 40~60만원대 AI 탑재 ‘가성비 폰’ 국내 출시

샤오미의 한국법인인 ‘샤오미코리아’가 15일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40~60만원대 신형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샤오미코리아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첫 기자간담회를 열어 공식 출범 소식을 알렸고, 샤오미 14T와 레드미 노트 14 등 프로 5G 등 자사 스마트 기기를 선보였다.

샤오미는 이날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TV, 워치, 로봇청소기, 보조배터리 등 신제품 카테고리 총 5종을 선보였다. 특히 레드미 워치 5는 2㎜ 초슬림 베젤로 화면 크기를 늘렸고, 배터리 수명을 24일까지 대폭 늘렸다. 가격은 12만9800원이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기기들의 핵심에는 샤오미의 차세대 운영체제 ‘하이퍼OS(HyperOS)’가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건강식품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 정관장의 설 명절 시즌 신규 영상 캠페인

–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에 다 있다라는 메세지를 정관장터 콘셉트로 소구

– 각 제품별 USP에 연결되는 스토리라인

– 말장난이 돋보이는 재치있는 크리에이티브

–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아이디어로 소비자 호감도 상승

👉 영상 보러 가기


#자동차

핑크가드의 새출발

– 스포티지 X 오징어게임2 콜라보 광고

– 핫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품 광고에 컨셉으로 녹여 관심도 상승

– 핑크가드의 고충을 보여주는 스토리가 흥미로움

– 스포티지의 주행 모습, 기능 등을 자연스럽게 노출

– 새로운 경로와 새로운 여정을 잘 연결지음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