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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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플랫폼

챗GPT 넣은 카카오톡 ‘대변신’…카카오, 일상 AI 시대 본격화

카카오는 28일 ‘챗GPT 포 카카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챗GPT를 사용하는 것처럼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채팅탭 상단에 위치한 챗GPT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간단한 질문부터 복잡한 요청까지 카카오톡 내에서 대화하듯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챗GPT의 답변을 채팅방에 공유하거나 채팅방에서 대화 중 챗GPT에 손쉽게 질문할 수도 있다.

챗GPT 포 카카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되는 AI 에이전트인 카카오 툴즈를 통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 출시 당시 카카오 툴즈에는 카카오맵,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멜론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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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경주서 최초 공개

국내 주요 기업들이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혁신 기술과 미래 비전을 공개하면서 기술 외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화면이 두 번 접히는 ‘트라이폴드폰’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고, 현대자동차는 신형 수소전기차인 ‘디 올 뉴 넥쏘’를 전시하면서 글로벌 기업인과 외교 사절의 눈길을 끌었다.

트라이폴드폰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혁신 모바일 제품이다. 한 번 접는 폴더블폰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접으면 6.5인치(대각선) 정도지만, 펼치면 태블릿과 유사한 10인치 정도의 대화면이 된다. 올 7월 출시한 갤럭시Z폴드(8인치)보다 2인치 가량 더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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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서비스

구독에 블루패스를 더하다 

– 삼성전자 AI 구독클럽 광고 캠페인

– 구독 서비스의 실제 편익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는 소비자의 의문을 통해 설득력을 높임

– 시간맞춤 설치, 오늘보장 설치 등 실제 구독클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나열해 특장점을 이해하기 쉽게 소구

– 블루패스라는 서비스명에 맞춰 블루 컬러를 활용해 시각적인 각인 효과를 확보

#F&B

더~ 블~ 빅~ 매액~

– 맥도날드의 더블 빅맥 광고 캠페인

– 기존에 맥도날드의 대표 CM송으로 널리 알려진 ‘빅맥송’의 가사에 더블 빅맥 제품만의 USP를 녹여냄

– 기존 ‘빅맥송’에서 ‘더블 믹맥송’이 이어지는 연출을 활용해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

– 가수 우즈가 부른 R&B 버전과 김범수가 부른 락 버전 두 가지로 재미를 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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