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경제

문체부, 영화 관람 활성화 위해 6천원 할인권 총 450만 장 배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영화진흥위원회와 영화관 입장권 6천원 할인권 총 450만 장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내수 진작을 통한 민생 회복과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확보한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 271억원으로 추진한다고 문체부 측은 설명했다.

할인권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씨지브이(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Q) 누리집과 응용프로그램(앱)에서 준비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외에도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 원문 보기

#유통업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출 외국인 비중 25%↑…’글로벌관광상권’ 효과

CJ올리브영은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 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올해 2분기 들어서는 사상 처음으로 30%까지 확대된 결과다.

실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10명 중 8명은 올리브영을 찾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 집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약 720만 6700명이 한국을 방문했는데 같은 기간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 수는 596만 2700여 명으로 80%를 넘었다. 올리브영은 서울 명동·홍대·강남 등 전국 110여개 매장을 ‘올리브영 글로벌관광상권’으로 지정해 특별관리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IT

심지어 폴드다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 캠페인 영상

– ‘날렵하다’, ‘가뿐하다’, ‘2억 화소 카메라다’ 등 USP를 직설적 카피로 표현

– 얇은 틈새에 제품을 끼우는 등 시각적으로도 직관적인 소구법 활용

– 휴대폰을 펼치는 장면으로 마무리하여 폴드 라인의 강점을 강렬하게 전달

👉 영상 보러 가기


#플랫폼

나의 운전 졸업식

– 헤이딜러의 신규 캠페인 영상

– 운전 은퇴를 운전 졸업식이라는 감성적 표현으로 의미있게 재해석

– 주인공이 차와 함께 달려온 인생을 감동적으로 전달하는 스토리텔링

– 헤이딜러라는 브랜드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다시 짚어주는 캠페인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