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AI
오픈AI, 새 이미지AI 출격…”교육 혁명 이끌 것”
오픈AI가 25일 새로운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챗GPT 4-o 이미지 제너레이션’(챗GPT 이미지)을 공개했다. 기존 이미지 생성 AI의 약점으로 꼽힌 세심한 묘사 능력과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쓰는 능력도 끌어올렸다. 이미지 생성 AI가 상상력과 정확성을 무기로 장착하며 콘텐츠·마케팅·교육 등 산업 전반에 미칠 파급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이미지 생성 AI는 ‘디테일’에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픈AI는 챗GPT 이미지를 기존 챗GPT에 완전히 통합하는 방식을 택했다. 챗GPT의 텍스트 이해 및 추론 능력이 크게 높아진 만큼 여기에 새 모델의 이미지 생성 능력을 결합하면 이 같은 오류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 원문 보기
#유통업계
“오후 11시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CJ대한통운, SSG닷컴과 ‘맞손’
CJ대한통운은 27일 공식 론칭하는 SSG닷컴의 100%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을 전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 중심의 ‘쓱 새벽배송’에 이어 비식품·생활용품 중심의 ‘스타배송’까지 합작하며 이커머스 고객에게 한층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스타배송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의 통합 도착보장서비스로 구매 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100% 배송 완료를 목표로 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SSG닷컴 고객들은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G마켓에 이어 SSG닷컴으로 스타배송 도착보장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며 ‘CJ-신세계 물류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커머스
오픈위크에서 혜택이 펑펑!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오픈 위크’ 프로모션 영상 캠페인
– 반전 요소가 가미된 유머러스한 크리에이티브로 혜택을 뻔하지 않게 유쾌하게 전달
– 소비자가 공감할 만한 인사이트가 담겨있으며, 큰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 조성
– 네이버의 ‘네’를 활용,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를 자연스럽고 재치있게 연결
👉 영상 보러 가기
#커머스
단골일수록 플러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앱 론칭 영상 캠페인
– 반전 요소를 활용해 단골 혜택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크리에이티브를 유머러스하게 소구
– 영화 느와르 장르 톤앤매너로 주목도를 높였으며, 배우 엄태구를 모델로 선정하여 더욱 시네마틱하게 표현
– 고객 측면에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장점을 확실하게 어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