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IT
삼성전자, 초슬림폰 ‘갤럭시 S25 엣지’ 출시…구독클럽도 운영
삼성전자가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23일부터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S25 엣지’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갤럭시 S25 엣지’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의 1030세대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집계되며,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갤럭시 S25 엣지’는 2억 화소의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프리미엄급의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갤럭시 S25 엣지’는 ‘갤럭시 AI’로 사용자의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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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누구나 쓰세요”…카카오, 핵심 AI ‘카나나’ 언어모델 4종 공개
카카오는 23일 자체 개발 언어모델 ‘카나나’ 라인업 중 8B와 2.1B 크기의 모델을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허깅페이스에 공개했다. ‘아파치 2.0’ 라이선스를 적용해 누구나 자유로운 수정과 상업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한 모델은 지난 2월말 공개한 버전보다 한층 향상된 성능을 갖췄다.
카카오는 이번 오픈소스 공개로 국내 거대언어모델(LLM)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시도와 기여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AI 연구자와 개발자는 물론 기업이 목적에 맞게 모델을 자유롭게 수정·활용할 수 있는 상업 라이센스를 적용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협력 기반의 AI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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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퍼포먼스
#플랫폼
카카오 품 떠난 다음(Daum)···별도 법인으로 출발
– 15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유튜브는 연례 브랜드 캐스트 행사를 통해 동영상 광고 게재 시스템에 제미나이를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AI가 접목된 새로운 광고 시스템의 명칭은 ‘피크 포인트’다.
– 영상 시청자가 가장 높은 참여율과 몰입도를 보이는 시점을 파악해 광고를 게재하는 기능이다. 구글은 제미나이와 피크 포인트를 통해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고 유튜브의 수익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 유튜브는 “AI 모델이 프레임과 대본 등 동영상 요소를 분석해 훈련된다”며 “피크 포인트는 현재 시범 운영 중이며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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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
네이버, ‘ADVoost 쇼핑’ 공개…광고 집행 전 과정이 AI로 자동화
– 카카오가 기업의 광고형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15일 정식 출시했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한 기업의 광고형 메시지다.
– 브랜드 메시지는 앞서 진행한 비공개베타테스트(CBT)에서 도달률, 반응률, 브랜드 신뢰도 측면에서 광고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미지와 동영상, 쿠폰 다운로드,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 정보 전달력과 고객 반응률을 높였다.
– 방송통신위원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송 자격 인증을 받은 공식 딜러들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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