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오징어게임’ 시즌 2 공개 앞두고…유통업계 마케팅 불 붙나?

오는 26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개를 앞두고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유통업계는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해 전 세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만난다.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각국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차별화된 구성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은 ‘오징어 게임’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이 에디션은 영희, 핑크가드, 프론트맨 캐릭터와 참이슬의 이슬방울 디자인을 결합한 라벨이 특징이다.

👉 원문 보기


#IT

아이폰 AI 기능 접목 본격화…애플 인텔리전스, 챗GPT 탑재

애플이 11일(현지시간) 자사의 새로운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의 핵심이었던 챗GPT 통합 기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구글은 같은 날 AI 에이전트(비서)에 최적화된 제미나이 2.0을 공개했다.

애플은 자사 음성 비서 ‘시리’와 챗GPT 통합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을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등에 배포한다고 이날 밝혔다. 통합 기능은 오픈AI의 최신 멀티모달 AI 모델인 GPT-4o를 기반으로 한다. 구글은 이날 자사의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 2.0’을 출시했다. 구글은 제미나이 2.0이 AI 에이전트 시대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복잡한 일을 알아서 처리하는 AI 에이전트는 최근 AI 서비스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SNS

‘2번째 재출시’ 싸이월드, 개인화·게임 서비스로 인스타와 차별화

– 내년 중 국내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가 재출시된다. 전신인 ‘싸이월드 2.0′이 지난해 중단된 이후 2번째 재출시다.

– 싸이월드는 개방성을 강조하는 기존 SNS와 달리, 개인 중심 서비스를 주 무기로 내세울 방침이다. 향후 게임 서비스까지 연계해 3년 내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950만명 이상 확보한다는 목표다.

– 싸이월드의 상징이었던 아바타 ‘미니미’는 기존 도트 디자인에서 3D(차원) 디자인으로 전환된다. 여기에 미니미를 사용자 취향과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보기


#플랫폼

‘아프리카TV 아버지’, 경영 복귀…SOOP, AI로 치지직 공세 이겨낼까

– ‘아프리카TV(SOOP 전신)의 아버지’로 불리는 서수길 SOOP 최고BJ책임자(CBO)가 SOOP 대표이사로 돌아왔다. 신사업 발굴을 위해 3년간 경영 일선에 물러났던 서 대표는 앞으로 글로벌 사업, 신사업에 주력한다.

– 서 대표는 SOOP의 새 경쟁력을 AI와 글로벌 시장에 걸었다. 서 대표는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AI 솔루션 ‘싸비(SAVVY)’와 ‘수피(SOOPI)’를 공개한 바 있다.

– SOOP이 이번 리더십 개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