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홍보 전략 세우느라 머리 아픈 마케터 주목!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브랜드의 신제품 마케팅 [레고 그룹, 버거킹, SNS, 이벤트,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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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의 신제품 홍보 전략이 고민인 마케터라면? 읽어보세요!

많은 사람의 고민과 노력으로 새로운 제품이 만들어지고 나면, 다음 단계는 뭘까요? 이제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할 차례죠!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저절로 우리 브랜드의 제품이 알려지진 않으니까요😥 오늘은 신제품 홍보 전략 때문에 머리가 아픈 마케터들을 위해, 재치 있는 홍보 콘텐츠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브랜드 두 개를 알아왔어요. 그럼 함께 볼까요?

🐱 레고 그룹 – 레고 턱시도 고양이

출처 X @LEGO_Group
출처 X @LEGO_Group

바로 ‘레고 턱시도 고양이’가 노트북 자판 위에 올라가 있는 사진! 별다른 설명이 없어도 충분히 이해되지 않나요? 이를 본 사람들은 ‘단박에 이유를 알았다’며 유쾌하게 웃고, 반려묘를 키우는 집사들은 완벽 공감하며 자신의 고양이 사진을 올리기도 했어요.

레고 그룹은 새롭게 출시된 턱시도 고양이 제품을 알리기 위해 알아볼 수 없는 문구의 게시물을 올려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궁금증에 수많은 반응이 이어지며 자연스레 SNS 상에서 바이럴 됐고요. 거기에 사진 한 장으로 깔끔하게 신제품을 알렸죠. 제품과 연관 지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하나만 뾰족하게 구상한다면 큰 품을 들이지 않고도 제대로 홍보할 수 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legokorea_official

🍔 버거킹 – 올데이킹

버거킹은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올데이킹’ 라인업을 새롭게 단장했어요. 리뉴얼을 거치며 광고 모델과 캠페인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했는데요. 인터넷 강의 좀 들은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일타 강사 정승제’를 모델로 선정했어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올데이킹의 특장점을 드러내기 위해 수학을 가르치는 그와 만나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죠.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핫한 반응들이 이어졌습니다.

출처 유튜브 버거킹

‘055. ADK 상수함수란? [5점]’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캠페인 영상! 5점짜리 새로운 개념을 알아보자는 그의 멘트와 함께 풀이가 시작되는데요. ‘ADK’는 올데이킹(All Day King)을 뜻하고요. 가로축에 있는 h, f, c는 각각 햄버거(hamburger), 감자튀김(french fries), 콜라(coke)를 말해요.

강사 정승제는 이 세 가지를 모두 추가할 경우 가격은 오를 수밖에 없다며 증가함수 개념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곧바로 올데이킹 공식을 만나면 상수함수로 변해 ‘h+f+c=5500’으로 바뀐다고 강조하죠. 올데이킹의 USP인 가성비를 수학 용어와 공식으로 재치 있게 풀어낸 것인데요. 시청자는 그래프를 통해 가격의 합리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죠!

출처 (1) 유튜브 버거킹 (2) 인스타그램 @burgerkingkorea 댓글 반응

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은 ‘진짜 최적의 캐스팅이다’, ‘h+f+c 신박하다’, ‘순공(순공부 시간) 1분 추가’, ‘근래 본 광고 중 제일 웃기다’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모델의 기존 이미지를 활용한 수학 강의 형식 콘텐츠로 시청자에게 브랜드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이죠!

오늘은 레고 그룹과 버거킹의 사례로 신제품을 홍보하는 전략을 알아봤는데요. 우리 브랜드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또, 광고 모델이 가진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해야 하죠. 마침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출시했다면, 이번 아티클을 참고해 알맞은 홍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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