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의 과몰입을 유발하는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tvN 아니, 희도 방으로 모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VR 쇼룸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집중!

출처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VR 쇼룸

드라마 맛집 tvN에서 방영 예정인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VR 쇼룸을 선보여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어요❤️‍🔥

어느 방에 들어갈지 선택이 가능해요! / 아지트 구경 중인 고구마말랭이

VR 쇼룸에선 주인공인 나희도(김태리)의 방과 아지트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드라마 세트장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함에 이리저리 둘러보게 돼요👀

희도의 방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 스틸컷 / 희도의 방을 통해 메시지 보내기!

아지트에는 공식 예고편과 등장인물의 인물관계도가, 희도의 방에는 드라마 홍보영상과 스틸컷이 모여있어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어요. 게다가 드라마를 향한 애정 가득한 편지도 쓸 수 있답니다!

고구마장수의 방

마치 드라마 속 인물이 된 것처럼 즐겁게 구경 가능한 요소가 가득한 <스물다섯 스물하나> VR 쇼룸은 보는 것을 넘어 나만의 쇼룸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까지 기획했다고 해요. (대다나다.. 😳) 희도의 방 책상 가까이 가면 보이는 큐브 블록을 클릭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VR 쇼룸 속 곳곳에 있는 장치들로 드라마의 사전 정보를 직접 확인하거나, 개성이 담긴 캐릭터들의 방을 통해 어떤 캐릭터일지 유추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VR 쇼룸으로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궁금해질지도 몰라요!

희도의 방과 아지트가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VR 쇼룸으로 드라마 속의 공간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팬들에게 예고편 시청 그 이상의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와 기대감을 제공했는데요. 우리 브랜드도 온라인상에서 제품이나 콘텐츠를 색다르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브랜드의 팬들과 찐~한 교감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작년 1월, 강남에 추락한 승리호 옥외광고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넷플릭스는 이후로도 신선한 마케팅들을 진행하며 옥외광고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넷플릭스가 이번엔 태국에서 또 한 번 화제가 됐어요😮

출처 태국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netflixth

화제가 된 건 바로 <지금 우리 학교는> 스쿨버스 광고인데요🚍 좀비들에게 공격을 당하는 모습이 보이는 스쿨버스가 태국 방콕 시내를 순회하고 있던 것!

출처 태국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netflixth

넷플릭스 태국은 인스타그램에 “방콕 전역에 좀비가 탄 스쿨버스가 돌아다니고 있는데, 오는 28일 공개되는 ‘K-좀비’ 드라마의 광고니, 놀라지 않길 바란다.”라는 글을 올려 놀란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기도 했어요😂

이번 광고가 조금 더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공포물 맛집으로 소문난 태국이 다른 국가들보다 조금 더 파격적인 방법을 선택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이렇게 옥외광고를 진행할 때는 진행하는 장소나 타깃의 특징을 잘 알아보고, 더 적합한 방법으로 소구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