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한글날의 576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특정 시즌 캠페인에 브랜드의 신규 서비스를 적절히 녹여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벌써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어제 소개해 드린 안성탕면체도 그 중 하나고요😆) 이미 15년간 꾸준히 한글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진행해 온 네이버도 2022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맏뜻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였어요👇
<한글한글 아름답게> 홈페이지에서 ‘2022’ 버튼을 누르면 올해의 한글날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처음 먹은 마음’이라는 뜻의 순우리말 ‘맏뜻’을 활용하여, 세종이 한글을 창제한 마음과 그 긴 역사를 함께 살펴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답니다.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는 한글 창제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18개 콘텐츠로 구성했어요.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집필진으로 나선 만큼 한글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할 수 있는데요. 고구마말랭이는 네이버에서 배포한 글꼴의 역사도 함께 알아볼 수 있는 ‘한글 글꼴의 변화와 가능성’을 특히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 읽어 보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한글 역사 능력 고사’ 풀 시간⏰ 지난 고구마말랭이에서 다뤘듯, 퀴즈나 테스트 유형은 많은 유저의 참여를 유도할 방법이죠!
헷갈리는 문제가 있을 땐, 화면 하단의 정답 찾기를 눌러보세요.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로 돌아가 관련 내용을 다시 살펴볼 수 있답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한글맏뜻 캠페인> 을 만나볼 수 있어요. ‘부루마불 훈민정음 특별판 ’도 출시되거든요! 게임 보드나 규칙에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 속 18개 콘텐츠의 내용을 녹여냈어요. 놀이를 통해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한 거죠. 다가오는 10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큰별쌤 최태성 작가의 역사 이야기 풀이와 함께 정식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콘텐츠 활용 팁!
<한글맏뜻 캠페인> 홈페이지를 구경하다 혹시 새로운 사이트를 발견하진 않으셨나요? 👀 ‘네이버코드’ 말이에요! ‘네이버코드’는 다양한 스피커의 입장에서 기술, 디자인, 브랜딩 등 수많은 네이버의 서비스 분야 이야기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글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인데요. 이번 <한글맏뜻 캠페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 콘텐츠를 신규 서비스 ‘네이버코드’에서 제공하며 기존 유저를 유입시키고 있죠. 신규 서비스가 어떤 성격을 띠고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활용한 점이 좋은 포인트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