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두 응원할 준비되셨나요?
코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 올림픽의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여러분, 오는 26일 어떤 행사가 열리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개최됩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이 몰리는 만큼 이미 많은 브랜드가 대대적인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사례만 모아 왔으니 함께 자세히 살펴보자고요!
🍻 카스 –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 사운드>
오비맥주 ‘카스’는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 브랜드에 선정되었어요. 특히 세븐틴 유닛 ‘부석순’의 노래 <파이팅 해야지>가 팀 코리아 응원가로 선정되자마자, 이를 빠르게 반영해 협업을 펼쳐서 화제입니다. TV 광고뿐만 아니라 디지털 캠페인까지 함께 진행했다고!
바로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 사운드> 캠페인인데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AI 기술을 활용해 부석순의 목소리로 응원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부석순의 신나는 노래와 댄스도 함께 볼 수 있다고😁) 지난번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었던 <축카스> 캠페인을 올림픽에 걸맞은 컨셉으로 재탄생시킨 것이죠. 응원하고 싶은 이름과 상황을 입력하고 응원단과 올림픽 에디션 중 원하는 템플릿을 고르면 끝! 그럼 나만의 특별한 응원 영상이 만들어져요. ‘응원과 지지의 목소리를 전한다’는 캠페인의 취지에 적합한 모델 선정과 쉬운 참여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T팩토리 – <Horok! 술림픽>
SK텔레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는 파리 올림픽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전 세계 주류들의 순위 경쟁을 펼친다는 컨셉인데요.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 각국의 주류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맥주 축구 경기장, 와인 펜싱장, 소주 양궁장 등 올림픽 종목에서 이름을 딴 7개의 경기장에서 총 44종류의 술을 접할 수 있어요. 참여자는 7개의 주류 종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샘플을 받아 마셔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시음한 술의 금/은/동 등수를 매기면 지비츠도 받을 수 있죠. ‘더 맛있고 색다른 주류를 더 많이 소개하고 싶다’는 기획 의도를 올림픽과 연관 지어 이색적인 오프라인 체험을 제공한 것입니다.
💙 파워에이드 – 클라이밍짐 브랜드 ‘피커스’ 콜라보
여러분은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을 모두 알고 계신가요? 사실 모든 종목을 다 꿰고 있진 않을 텐데요. 파리 올림픽의 공식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는 총 32개의 종목 중 하나에 집중했습니다. 바로 스포츠클라이밍! 해당 종목을 알리기 위해 클라이밍짐 브랜드 ‘피커스’와 협업해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을 운영하고 있어요.
피커스의 3개 지점에는 파워에이드 보틀과 로고를 본뜬 볼륨과 손잡이로 벽면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클라이머는 파워에이드의 루트를 직접 체험해보고 파워에이드 음료도 무료로 마실 수 있죠. 또, 자신의 한계와 기록에 도전하는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챌린지를 진행해 클라이머의 참여 욕구를 자극하고 있답니다.
🐻 스타벅스 코리아 – 베어리스타 키체인 MD
‘스타벅스 코리아’는 파리 올림픽을 기념하여 베어리스타 키체인 9종을 선보였습니다. 골프, 테니스, 축구 등 총 9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개되자마자, 다른 스포츠 종목도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어요.
굿즈 맛집답게 구석구석 살린 디테일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종목별 각기 다른 유니폼을 입은 것은 물론 야외 스포츠 종목의 베어리스타는 더 짙은 털 색깔을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디테일 요소와 희소성은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죠.
오늘은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을 알아봤는데요. 캠페인부터 팝업스토어, 콜라보, 굿즈까지!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비자의 활발한 참여와 반응을 이끌고 있어요. 여러분도 올림픽과 같은 시즈널 이슈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해 보는 건 어떠세요? 이와 관련된 아티클을 추천해 드릴 테니 꼭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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