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널 마케팅 잘하는 법? 2024 파리 올림픽 마케팅 사례로 알아보아요~ [카스, T팩토리, 파워에이드,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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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모두 응원할 준비되셨나요?

코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 올림픽의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여러분, 오는 26일 어떤 행사가 열리는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개최됩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이 몰리는 만큼 이미 많은 브랜드가 대대적인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사례만 모아 왔으니 함께 자세히 살펴보자고요!

🍻 카스 –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 사운드>

출처 인스타그램 @official.cass
출처 CASS

🍷 T팩토리 – <Horok! 술림픽>

출처 인스타그램 @tfactory_official

SK텔레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는 파리 올림픽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전 세계 주류들의 순위 경쟁을 펼친다는 컨셉인데요.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 각국의 주류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출처 SK텔레콤

맥주 축구 경기장, 와인 펜싱장, 소주 양궁장 등 올림픽 종목에서 이름을 딴 7개의 경기장에서 총 44종류의 술을 접할 수 있어요. 참여자는 7개의 주류 종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샘플을 받아 마셔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시음한 술의 금/은/동 등수를 매기면 지비츠도 받을 수 있죠. ‘더 맛있고 색다른 주류를 더 많이 소개하고 싶다’는 기획 의도를 올림픽과 연관 지어 이색적인 오프라인 체험을 제공한 것입니다.

💙 파워에이드 – 클라이밍짐 브랜드 ‘피커스’ 콜라보

출처 인스타그램 @peakers_sinchon

여러분은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을 모두 알고 계신가요? 사실 모든 종목을 다 꿰고 있진 않을 텐데요. 파리 올림픽의 공식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는 총 32개의 종목 중 하나에 집중했습니다. 바로 스포츠클라이밍! 해당 종목을 알리기 위해 클라이밍짐 브랜드 ‘피커스’와 협업해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을 운영하고 있어요.

🐻 스타벅스 코리아 – 베어리스타 키체인 MD

출처 인스타그램 @starbuckskorea

‘스타벅스 코리아’는 파리 올림픽을 기념하여 베어리스타 키체인 9종을 선보였습니다. 골프, 테니스, 축구 등 총 9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개되자마자, 다른 스포츠 종목도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starbuckskorea 댓글 반응

굿즈 맛집답게 구석구석 살린 디테일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종목별 각기 다른 유니폼을 입은 것은 물론 야외 스포츠 종목의 베어리스타는 더 짙은 털 색깔을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디테일 요소와 희소성은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죠.

오늘은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을 알아봤는데요. 캠페인부터 팝업스토어, 콜라보, 굿즈까지!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비자의 활발한 참여와 반응을 이끌고 있어요. 여러분도 올림픽과 같은 시즈널 이슈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해 보는 건 어떠세요? 이와 관련된 아티클을 추천해 드릴 테니 꼭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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