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성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해보고 싶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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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한복 입고 독립선언서 읽던 그 날을 기억하며

시의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이 궁금하다면 집중!

어제는 삼일절이었죠! 삼일절을 맞아 새로운 캠페인들이 많이 등장했는데요. 고구마말랭이가 연일 화제인 캠페인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 방구석 연구소X우리은행 ‘한복런웨이’

레이블링 게임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에서 작년에 이어 삼일절을 기념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였어요👇

출처 방구석연구소 한복런웨이

CSR 캠페인, <한복 런웨이> – 지켜주_길은 대한민국의 고유 의복인 한복을 주제로 한 콘텐츠인데요. 콘텐츠 공개 3일 만에 무려 5만 명이 넘는 유저들의 참여가 이뤄졌답니다!✨

출처 방구석연구소 한복런웨이

스토리를 진행하며 문제를 풀고, 마지막엔 나만의 한복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개성 있게 만든 한복을 입은 캐릭터를 이미지 공유하면 콘텐츠 참여 끝! 참고로 이번 콘텐츠 참여 후 SNS 공유가 3만 건 이상 달성되면 <한복 런웨이> – 지켜주_길 캠페인의 영문판을 제작한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지켜주_길 검색 이미지

<한복 런웨이> – 지켜주_길 캠페인은 인터랙티브 테스트를 활용해 사용자들의 몰입을 더욱 강화시킬 뿐 아니라, 커스터마이징한 나만의 한복을 공유하는 유저들 덕분에 캠페인 효과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었어요.

방구석연구소가 만든 지켜주_길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클릭!

· CU – 독립선언서 인스타그램 필터

독립운동가를 위한 캠페인을 제작해 화제가 된 CU!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Z세대에게 다가갔다고 하는데요. 어떤 캠페인인지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CU 편의점 다시 읽는 독립선언서 이벤트

삼일절을 기념해 독립선언서 중 10문장을 발췌해 인스타그램 필터로 제작한 CU! 독립을 기념하는 날이지만 독립선언서의 존재는 모를 수도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금 독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는데요.

출처 인스타그램 @cu_official

총 세 가지의 필터로 각 필터마다 여러 개의 독립선언서 문장을 적용할 수 있어요. 필터를 사용해 #다시읽는독립선언서 해시태그와 함께 릴스 영상을 업로드하는 참가자가 310명이 넘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1천만 원이 기부될 예정이라고 해요!

콘텐츠 활용 팁!

콘텐츠 참여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시의성에 맞는 콘텐츠로 사람들의 적극적 참여를 만들어 냈어요. 게다가 영문판 번역,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과 같이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선한 영향력을 이어질 수 있는 보상까지 확실히 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Chapter.2  이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메타버스에서 가능한!

기존의 콘텐츠에 새로움을 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읽어 보세요!

라이브 쇼핑 시장의 강자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으며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를 키워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또 다른 쇼핑 라이브 사례가 있어 알려드리려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naver.shoppinglive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이번 라이브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이용했는데요. 배스킨라빈스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SNS 계정에 이 사실을 알려 방송 전부터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했어요😮

출처 네이버 쇼핑라이브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처럼 쇼호스트가 나와 진행하는 것까지는 비슷해 보이는데요! 중간중간 제페토 캐릭터의 모습으로 변한 쇼호스트가 등장하거나, 쇼호스트 캐릭터들이 제페토 내 배스킨라빈스 월드맵을 돌아다니며 판매 제품을 알리는 방식이 특별하게 추가되었어요🍨

출처 네이버 쇼핑라이브

또한 쇼호스트 ‘리코’와 ‘경환’이 배스킨라빈스의 알바생 캐릭터로 등장해, 배스킨라빈스 월드맵에서 주문받은 아이스크림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을 실제로 보여주기까지! 이에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은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요”, “방송이 너무 재밌어서 넋 놓고 보다가 품절됐어요”, “메타버스 커머스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이번 라이브 방송을 즐겼답니다.

배스킨라빈스의 지난 라이브 방송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라이브 커머스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이번 사례는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었는데요. 메타버스를 이용함으로써 상대적으로 공간적 제약이 있는 스튜디오를 벗어나 가상 공간에서 조금 더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 될 수 있었어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기존의 콘텐츠에 새로움을 더하고 싶을 때, 상대적으로 시공간의 제한이 적은 포맷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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