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나서지 않으면 우리가 독도 지킨다!
SNS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챌린지! 지금 가장 핫한 챌린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고구마팜에서 네이버의 독도의 날 캠페인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독도의 날이 지난 것도 잠시! 지금 X는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로 매우 뜨거워요. 무려 X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챌린지인데요. 해당 챌린지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아보고, 독도의 날 챌린지의 확산력까지 느껴보아요! 😉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시작은 지난 11월 6일! 한 X 사용자가 업로드한 게시물에서 시작되었어요. 최근 연예계에서 일어난 마약 사건으로 인해 독도가 처한 상황이 묻히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일본 정부는 독도를 비롯해 타국과 영유권을 다투는 지역이 자국 영토임을 주장하는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어요. 관련 경비로 내년 예산안에 무려 약 3억 엔(약 27억 원)을 편성했죠. 미 국방부는 동해에서 훈련할 시 일본해 명칭을 고수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최초로 밝혔어요. 여기에 우리 정부는?🤔 독도의 날에 관할 담당인 경상북도는 관련 행사를 하나도 준비하지 않았어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려의 목소리로 게시물을 업로드한 것이죠.
여기에 한 사용자가 ‘어쩔 수 없다.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만들 수 밖에 없음’라는 말과 함께 해당 트윗을 인용했는데요. 이때 또 다른 사용자가 ‘아무 노래 챌린지’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입힌 영상을 업로드했어요. 그러자 다양한 케이팝 아이돌 팬들의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가 시작되었는데…!
기존 아이돌 춤 영상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삽입하는 형식인데요. 처음에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점차 안무와 노래의 싱크, 박자가 잘 맞는 영상들이 화제가 되더니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했어요. 더욱더 많은 아이돌 팬들이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 인증을 하고 있죠. 이 중 샤이니 팬의 독도는 우리 땅 챌린지가 가장 화제라고!
그동안 춤을 인증하는 방식이 대다수였던 기존 K-pop 챌린지와는 다른데요. 다 같이 무언가를 알리기 위해 챌린지를 만들고, 확산까지 빠르게 된 사례는 찾기 어렵죠. 독도를 지켜내기 위해 많은 X 사용자가 힘을 합친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한 편으로는 많은 방법 중 챌린지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챌린지가 사용자에게 많이 익숙하다는 사실! 한 번 더 짚고 가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