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이벤트, 굿즈, 콜라보까지! 세계관을 활용한 최신 영화 마케팅 사례 보고 가세요~ [인사이드 아웃 2, 콰이어트 플레이스, 다큐 황은정, 명탐정 코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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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 영화의 축복이 끝이 없네~

영화의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사례가 궁금하다면?

요즘 날씨가 정말 많이 더워졌죠? 장마가 시작되어 꿉꿉하기도 하고요. 이럴 땐 실내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쉬는 게 제격인데요! 집을 탈출해 놀고 싶기도 한 에디터는 부쩍 영화관을 찾고 있어요. 마침 재밌는 작품들이 많이 개봉하고 있어 보는 맛이 있답니다. 오늘은 개봉작부터 개봉 예정작까지, 최신 영화의 마케팅 사례를 모아왔어요. 영화의 세계관을 잘 활용해서 화제라는데! 함께 살펴볼까요?

🧡 인사이드 아웃 2

아직도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안 본 사람? 개봉하자마자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개봉 한 달 전쯤, 디즈니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영화 캐릭터들의 스핀오프 릴스 영상이 올라왔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disneykorea

영상에서는 ‘불안이’라는 감정이 카메라를 들고 다같이 셀카를 찍고 있는데요. 잘하고 싶은 마음에 덜덜 떠는 불안이! 촬영본을 확인해 보니 흔들린 채로 찍혀있어요🤣 영화의 세계관과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재미를 더한 것은 물론 관객들의 과몰입까지 유도한 것이죠! 댓글에는 ‘역시 셀카도 흔들리는 불안이’, ‘진짜 불안해 보인다’, ‘불안이 귀여우면서 킹 받는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출처 에어비앤비

🐱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출처 인스타그램 @paramount.kr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은 살고 싶다면 절대 소리를 내면 안된다는 설정을 가진 스릴러 영화인데요. 출연자 중 눈길을 끄는 배우가 있어요. 바로 고양이 ‘프로도’ 역할을 맡은 슈니첼과 니코! 파라마운트 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냥배우를 활용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출처 인스타그램 @paramount.kr

📱 다큐 황은정: 스마트폰이 뭐길래

출처 유튜브 사내뷰공업 beautyfool
출처 인스타그램 @lottecinema_official
출처 인스타그램 @beauty_fo.ol

2011년이 배경이기 때문에 9n년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성이 돋보이는데요. 역시 이벤트와 특전도 심상치가 않아요. 그때 그 시절이 떠오르는 아이템을 인증하면 아이리버 MP3나 니베아 진주알 립밤, 한자 이름 목걸이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거든요. 특전은 그 시절 그 가격을 그대로 구현한 7,000원 영화 티켓과 은정이 학생증이랍니다! 세계관을 충실히 반영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진심 어린 공감과 반응을 표현하고 있어요.

⌚ 명탐정 코난: 100만 달러의 펜타그램

출처 인스타그램 @happylotteworld
출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명탐정 코난의 세계관이 뚜렷한 만큼 롯데월드 곳곳에 찐팬들을 위한 요소를 만들어 놨는데요. 등장인물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부터 직접 탐정이 되어 코난을 돕는 미션 투어, 그리고 굿즈&푸드까지! 영화 콘셉트에 맞는 디테일한 즐길 거리로 팬심을 자극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세계관을 잘 반영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최신 영화 사례들을 살펴봤어요. SNS부터 이벤트, 굿즈, 콜라보까지! 영화의 세계관을 다방면으로 녹여 개봉 전후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죠. 영화에 국한되지 않더라도, 이번 아티클을 참고한다면 브랜드의 세계관이나 헤리티지를 활용해 소비자가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볼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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