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부 모델! 당신의 캐릭터에 투표하세요(🍒)
소비자의 높은 참여를 끌어낸 CSR 캠페인이 궁금한 마케터라면? 여기 주목!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고구마말랭이는 이럴 때 유독 생각나는 것이 있답니다. 바로 달콤한 붕어빵, 따끈따끈 군고구마 그리고 연말을 따듯하게 채워줄 기부! 2021년 기부계의 센세이션이었던 사랑의열매의 춘식이 배지 기억하시나요?👀 출시 6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죠. 지난해 성공에 힘입어 올해도 사랑의열매와 카카오메이커스가 만났어요!
작년엔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 배지만 단독 출시했지만, 올해는 소비자 참여로 직접 캐릭터를 고를 수 있게 했어요. 후보 캐릭터는 라이언, 춘식이, 어피치, 콘, 튜브, 죠르디! 그러나 6명의 캐릭터가 전부 배지로 출시되는 건 아니에요.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단 한 캐릭터만 사랑의열매 모델이 될 수 있다고😲
투표는 카카오메이커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어요. 계정 1개당 딱 하나의 캐릭터에게만 투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해요🤔 투표를 완료하면 실시간으로 인기 투표율을 볼 수 있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인스타그램에 투표를 인증하면 귀여운 죠르디 수건도 준다고! 기부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배지도 얻는 카카오메이커스와 사랑의열매의 콜라보🍒 올해는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반응했을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콘텐츠 활용 팁!
카카오메이커스는 캐릭터를 활용한 CSR 캠페인으로 기부를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는데요. 특히 올해는 캐릭터 간의 투표 방식을 활용해 CSR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높였다는 점이 포인트!✨ 투표 마케팅은 과정부터 소비자가 직접 관여하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내가 만든 결과’로 인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거든요!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 중이라면 이번 사례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