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신대륙은 콜럼바삭이 발견했다니까?
세계관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면 클릭!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팬덤을 구축하는 세계관 마케팅! 고구마말랭이도 이젠 세계관이 있는 브랜드를 그 세계관이 가진 이미지로 바라보곤 해요. 최근 세계관 마케팅을 진행 중인 ‘치킨’ 브랜드가 있어서 가져왔어요.
지독한 세계관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굽네치킨’‼️ 굽네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 치킨 이미지를 띄우는 대신, 캐릭터를 메인으로 두고 ‘바사삭 유니버스 입장하기’ CTA 버튼을 배치했어요.
바사삭 유니버스에 입장하면 이렇게 가상의 세계관 속 월드 맵을 볼 수 있어요. ‘눅눅해’와 ‘축축해’의 위치, 면적, 수심, 기후까지 구경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역사 속 인물에서 따온 ‘콜럼바삭’, ‘바삭트라’, ‘치즈바라’ 캐릭터도 확인할 수 있어요.
월드 맵에서 궁금한 대륙을 누르면 각 캐릭터의 주요 업적, 활동 이력, 바삭 명언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오븐바사삭’을 클릭하면 ‘콜럼바삭’의 애니메이션까지 구경할 수 있다는 점! 메뉴 이름과 메뉴 특징만을 나열하지 않고, 재밌는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가 더 몰입해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만든 거죠.
굽네치킨은 홈페이지로 세계관을 소개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울레옹 웹소설을 연재하고 있거든요. 몰입을 돕는 이미지와 진지하게 쓰인 짤막한 웹소설은 탄탄한 세계관을 보여주고 있어요.
콘텐츠 활용 팁!
고구마말랭이는 굽네치킨의 탄탄한 세계관에 이끌려 스토리를 읽다 보니 ‘진짜 바삭한가 봐…’하는 생각이 들면서 한번 먹어보고 싶어졌어요 👀 이렇게 세계관 속에 긍정적인 브랜드 보이스를 심어주는 것이 핵심! 또 세계관 마케팅은 캐릭터와 스토리로 브랜드를 주목하게 만들고, 브랜드 기존 이미지에도 세계관을 접목시켜 꾸준하게 긍정적인 관심을 만들어내요. 혹시 ‘지독하다’는 수식어가 함께 붙었다면? 성공적이에요!🤣 탄탄하게 기획하고 재밌게 풀어내 소비자의 입에서 ‘이 브랜드 지독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군’이라는 말이 나오게 만들어봅시다.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티빙 이용자는 신나요! 파라마운트+
여러분은 어떤 OTT를 구독하고 있나요? 고구마말랭이는 트렌드를 놓칠 수 없어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까지 구독하고 있는데요😎 최근 구독료를 더 내지 않고도, 한 가지를 더 구독하게 되었어요.
바로 파라마운트+‼️ 고구마말랭이가 이용 중인 티빙에 파라마운트+가 들어왔거든요. 구독 요금이 오르지도 않았고요! 파라마운트+는 미국 방송사 CBS의 글로벌 OTT예요.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대표작과 니켈로디언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죠. 파라마운트+의 첫 아시아 진출지가 된 한국! 파라마운트는 티빙을 두고 ‘한국 고객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고,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지 잘 아는 사업자라 생각해 협력하게 됐다’고 밝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