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 히어로즈를 찾습니다!
브랜드가 속한 산업의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기 위한 캠페인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여러분은 ‘택노’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택시의 노예’의 줄임말인데요! MZ세대가 가까운 거리에서도 일상적으로 택시를 이용하며 생긴 신조어랍니다. 이렇게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편리함을 주는 택시에 불친절함, 요금 인상 이슈와 같은 부정적 인식도 꼬리표처럼 따라붙죠. 택시 호출 플랫폼 1위 카카오모빌리티는 친절한 택시 기사님 시상, 택시 감동 사연 공모 등을 통해 택시 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 해왔는데요. 이번엔 이를 더 많은 고객에게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바로 확인해 볼까요?
이번에 카카오모빌리티가 진행 중인 캠페인은 <도로 위 히어로즈>라는 캠페인이에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도로 위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친 택시 기사를 찾고 소개하는 캠페인인데요!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선한 영향력을 끼친 택시 기사의 사연을 제보하면, 카카오모빌리티가 해당 택시 기사를 찾아 포상금과 상패, 특별한 시상을 진행한답니다😊 카카오T 기사님과 함께한 경험만 제보가 가능하냐고요? 카카오T 서비스로 이용한 택시가 아니라도 가능하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총 10명의 도로 위 히어로즈를 선정할 예정인데요. 사연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MBC 라디오 홈페이지 배너와 마이크로 사이트, 카카오T 소셜 채널 및 TV광고에서 소개 된다고! 고객의 리얼 스토리를 활용해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기획한 카카오모빌리티의 <도로 위 히어로즈>! 향후 실제 집행이 되었을 때 대중으로부터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기대해 보면 좋겠죠?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캠페인에서 인상 깊은 부분은 메인 매체를 라디오로 선정했다는 점! 직업 특성 상 라디오를 많이 듣는 택시 기사에게 도달 확률이 높은 매체를 적절하게 선택했어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동료의 선행 소식을 들은 기사들은 직업에 자부심도 생기고, 본인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 같아요. 곳곳에서 <도로 위 히어로즈> 사연을 본 고객도 택시에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고요. 이렇게 택시 문화 자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면, 자연스럽게 택시 고객이 늘어날 테고 택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 이용 고객도 증가하게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