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써먹어야 해요!
요즘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팔로워의 관심을 끌어내고 싶은 SNS 담당자라면 주목하세요!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아티클로 준비했으니까요. 100일 챌린지부터 손가락을 활용한 릴스까지, 망설이면 늦습니다. 빠르게 활용해 보세요💨😊
🌞 100일 챌린지
여러분, 이제 새해가 100일도 남지 않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9월 22일을 기준으로 100일차 되는 날이 새해인데요. 최근 X,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 ‘100일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어요.
챌린지 표에는 토끼부터 새싹까지, 빈칸을 채울 수 있는 그림이 100가지 그려져 있죠. 100일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책 1장씩 읽기’, ‘물 2L 마시기’ 등 간단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는 날마다 빈칸을 채워나가면 돼요. 빈칸을 색칠하거나 고양이의 표정을 그리는 등 개성 있고 다양한 템플릿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어요.
창작자를 위한 매거진 픽글, 외계 고양이 컨셉의 계정 왹냐는 활용도가 높거나 브랜드의 색깔을 드러낸 템플릿을 공유해 팔로워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어요. 꼭 100일이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수능 50일 챌린지’, ‘새해 50일 챌린지’ 등 특정 기간이나 기념일에 맞춘 템플릿을 공유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을테니까요!
👉 손가락 릴스
두 번째는 바로 손가락을 활용한 릴스예요. 릴스를 재생하면 ‘손을 그림처럼 만들고 화면에 대주세요.’라는 문구가 등장하는데요. 점선에 맞춰 검지 손가락을 갖다대면, 귀여운 캐릭터가 손가락 위에서 메시지를 전하고요. 손하트를 스마트폰 화면 위에 올려두면 캐릭터가 등장해 나머지 하트를 채워요.
간단한 문구와 그림으로 팔로워의 인터랙션을 유도한 것이죠. 댓글 창은 ‘공중에서 뭐해?’, ‘빨리 내려와라 손 아프다’, ‘오늘 손톱 안 잘랐는데…’ 등 릴스에 몰입한 시청자의 반응으로 가득하답니다. 해당 릴스는 각각 조회수 390만 회, 1263만 회를 기록했어요!
최근 아이돌 그룹 ‘보이넥스트도어’도 이같은 트렌드를 활용해 릴스를 업로드했는데요. 빨간 원이 표시된 곳에 손가락을 두면 아티스트의 볼을 찌르거나, 아티스트와 손을 맞댈 수 있어 인기였어요. 직접적인 접촉이 없어도, 비용이나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팬덤과 교감할 수 있죠. ‘보이넥스트도어’의 해당 릴스는 무려 조회수 1260만 회, 좋아요 80.5만 회를 돌파했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브랜드가 활용하기 좋은 SNS 트렌드를 살펴봤어요. 간단한 참여방식으로 팔로워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반응을 끌어낸 100일 챌린지와 손가락 릴스! 해당 콘텐츠를 변주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져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