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 자 한번 따라해봐요 패러디~ 👤 : 패러디~!
패러디 광고가 뭐야? 궁금하다면 집중!
시청자들의 머릿속에 브랜드의 광고를 콱! 인식 시킬 수 있는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중독성 강한 CM송을 활용한 여기어때와 독보적인 모델로 화제가 된 지그재그가 해당될 거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이러한 화제의 광고들을 패러디 한 광고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광고인지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 정상훈이 부른 이 노래 어디서 들었더라..?
익숙한 멜로디 익숙한 가사… 어라? 여기어때가 아니잖아? 놀라게 되는 광고의 정체는 신작 게임 <뮤오리진3>의 광고인데요. 여기어때 CM송의 멜로디를 활용해 재치 있는 개사와 함께 뮤오리진3의 특징을 잘 전달하고 있어요. 이처럼 광고에 쓰이는 음악은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게 반복되고 간단한 음악을 활용하는데요🎵 뮤오리진3는 여기어때를 활용해 익숙함과 재미 요소를 챙겼답니다.
여기어때의 오리지널 영상의 배경에 커다랗게 등장하는 인물, 거인처럼 보이는 효과 등 여기어때 광고 속 효과들을 적절히 사용한 것도 찾아낼 수 있어요👀 정상훈 님의 목소리가 장범준 님의 목소리가 비슷하게 들리는 것 같지 않나요?🤣
· 윤여정이 태연이고 태연이 윤여정이라고?
2030의 패션 앱 지그재그에서 윤여정 님을 브랜드 모델로 세워 화제가 된 광고 기억하시나요? 윤여정 님의 독특한 말투가 고스란히 담겼던 지그재그 광고를 엠넷이 패러디 했어요! 새롭게 시작하는 퀸덤2의 예고편이 그 주인공😎 태연 님이 윤여정 님의 말투를 따라 하며 퀸덤2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중간중간 반복적으로 퀸덤2를 보여주는 것으로 퀸덤2에 대한 인지도 확실히 챙기고 있죠!
윤여정 님이 나온 광고는 지그재그의 대표적인 광고가 됐는데요. 퀸덤2 태연 님의 광고도 의상부터 소품까지 윤여정 님이 연상될 정도의 싱크로율을 자랑해요! 지그재그 원본을 보며 비교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성공적인 패러디는 잘 만든 광고를 탄생시키는 것만큼 어려운데요🧐 원본 광고와 패러디 광고의 적절한 구분이 필요하고, 원본 광고의 인지도에 패러디 광고가 묻힐 수도 있는 위험 요소도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성공한다면 원본 광고의 재미 요소를 패러디 광고에서도 찾을 수 있고, 패러디를 통해 원작 광고가 다시 화제가 되기도 해요! 특징을 잘 살려 제작한다면, 원본 광고가 떠오르면서 시청자들도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포켓몬 잡으러 갑니다.” 요즘 부쩍 포켓몬을 잡으러 다니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신 분들을 위해 덤구마를 가지고 왔어요🤔
때는 1999년, 세상에 포켓몬빵이라는 것이 처음 출시되었죠🌟 출시 당시 포켓몬빵 안에는 150여 종의 포켓몬 캐릭터 스티커(띠부띠부씰)가 들어있었는데요. 당시 포켓몬 수집 DNA가 흐르던 어린이들이 이 씰을 모으기 위해 다 먹기도 힘든 양의 빵을 사기도 하고, 희귀한 포켓몬 씰을 구하기 위해 옆 동네로 원정을 가기도 하며 포켓몬빵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어요.
그러다 어느 순간 단종되어 버렸던 우리의 포켓몬빵이 지난달 24일 다시 재출시되면서 이제는 경제력까지 갖춘 밀레니얼 세대들의 수집욕을 다시 부활시켰고, 다시 포켓몬씰을 찾아다니기 시작한 거죠🤩 이러한 인기에 포켓몬빵은 여기저기서 품절되어 찾기조차 어려운 상황이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도 구하기 힘들어진 현재, 삼립 측이 품절 소식을 알린 방식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었어요👀 삼립은 포켓몬빵의 품절 소식을 “로켓단 태초마을 원정 중”, “고오스 잡는 중” 등의 재치 있는 문구를 통해 알렸는데요. 포켓몬빵에 진심인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품절 소식을 전하는 것보다 세계관에 조금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어요💖
푸짐하게 준비한 두 번째 고구마말랭이!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할 때, 이모지나 이모티콘 없이는 뭔가 허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요즘 친구들에게 유행하는 이모지 사용법에 대해 가지고 왔거든요🕵️ (후후..)
😎 ← 이렇게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이모지를 보낸 친구에게 선글라스를 벗어보라고 하면
🙄, 😂, 😊, 😵💫 ← 이런 식으로 숨기고 있는 표정이 있다는 귀여운 이모지 사용법인데요!
우리 브랜드에서도 SNS를 운영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할 때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