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매일 오는 우유로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거임? 내일도?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활용한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집중!
이번엔 매일유업이 전하는 특별한 안부, ‘우유안부’를 소개 드리려고 해요. 어떻게 우유가 안부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구요? 고구마말랭이가 바로 알려드릴게요😆
매일유업의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배달된 우유가 수거되는 것을 통해 독거노인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회 공헌 캠페인인데요. 무려 2016년부터 지속되어 온 독거노인을 향한 매일유업의 따뜻한 행보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어요✨
소비자들은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일명 소잘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 우유안부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해요. 기업이 주체가 되어 나눔 기부를 진행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회 공헌 캠페인! 소잘우유를 사서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되는 선한 캠페인이에요.
게다가 소비자들에겐 소잘우유를 구매하는 것 외에 독거노인 후원하기 또는 안부 메시지 전달하기 등의 다양한 루트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이런 매일유업의 진정성 있는 모습은 단순히 우유 배달만 하는 것이 아닌 기업 차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콘텐츠 활용 팁!
평소에도 매일유업은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특히 독거노인에 대한 대중들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매일유업 우유안부>는 소비자의 높은 참여는 물론 기업 자체의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6년째 캠페인을 진행 중인 꾸준함도 주목 포인트! 매일유업의 다양한 사례처럼 우리 기업이 특히 잘 할 수 있는 사회 공헌 캠페인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Chapter.2 트위터가 전 세계 사람들의 성지로 부상한 이유는?
1월 18일, 트위터 공식 계정으로 올라온 여러 개의 트윗들. 약 만 회가 넘는 리트윗과 수십만 회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사람들을 감동의 도가니 속으로 빠지게 했는데요. 일명 ‘트윗은 이루어진다’! 바로 ‘Tweet it into existence‘ 캠페인 입니다⭐
같이 올라온 사진에는 사진 속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이루고 싶은 바에 대해 적었던 트윗과 현재의 모습이 함께 담겨 있는데요. 트윗에 적힌 내용에 주목해 보세요👀
자신의 랩으로 성공하겠다고 장담하던 2014년의 메건 더 스탤리언은 2017년에 데뷔해 2022년 현재, 빌보드 상위권에 항상 자리하고 있어요. 2021년에는 여성 래퍼로서 22년 만에 그래미 신인상을 받기까지 했다고!🏆
샹치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마블의 공식 계정을 태그하던 2018년의 시무 리우는 2021년, 마블의 히어로 영화 <샹치 : 텐 링즈의 전설>에서 주인공인 샹치 역을 꿰차게 되었죠!
이렇게 트윗에 남긴 말 그대로 꿈을 이룬 유명인들의 트윗을 도시 속 대형건물 옥외 광고로 걸고 있는데요✨ 지금 트위터는 하나의 소원을 적는 창구가 되었어요. (트윗 속 내용을 밈처럼 사용해 소원을 적는 사람들도 아주 많아요!) 트윗 공식 계정은 사람들의 소원에 일일이 답을 달아주며 응원의 말을 전하고 있답니다🥺 오늘 여러분도 트위터에 이루고 싶은 꿈을 적어보면 어떨까요?
콘텐츠 활용 팁!
플랫폼 유저들의 이야기를 엮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꿈’과 관련된 캠페인을 기획한 트위터! 유저들의 적극적인 트윗 활동을 고취시키면서도, 플랫폼의 긍정적인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우리 브랜드도 찐 유저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 충성도를 높이고, 좋은 브랜드 이미지까지 얻어 갈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기획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