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배민이 산불 피해 지역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효과적인 캠페인을 기획 중이라면? 읽어보세요!
최근 경북, 강원 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지역 주민들의 피해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을 비롯해 많은 기관과 단체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던 중, 배달의민족의 산불 피해 지원 캠페인이 눈에 띄어 오늘의 고구마말랭이로 가지고 왔어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운영사)은 이번 산불 피해 지역인 경북 울진군과 강원 삼척시 소재의 피해 사장님들을 돕는 지원 활동에 동참했어요. 배달의민족에서 울트라콜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주문 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하는 오픈리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들에게 3월 한 달 동안 모든 광고비와 수수료를 지원하는 방식으로요👀!
거기다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모금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캠페인 페이지 내에서 이용자가 ‘힘내세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1,000원을 기부할 수 있어요. 사람들의 클릭 1회당 1천 원씩의 금액을 합산한 총액을 피해 지역에 기부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랍니다💰
추가적으로 기부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모금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그리고 이런 기부 캠페인에 앞서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의장과 부인 설보미씨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재해 성금 5억 원을 기부하기까지! 기부한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번 배민의 캠페인, 한 번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콘텐츠 활용 팁!
산불 피해 지역 사장님들이 영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광고비와 수수료를 지원하는 것은 배달의민족의 특성을 잘 살린 CSR 캠페인이었어요.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피해 지역 사장님들은 물론 입점 가게들에게도 좋은 인식을 심어주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 사례처럼 향후 우리 브랜드에서 CSR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을 때, 서비스를 같이 만들어나가는 이용자나 입점 브랜드와의 유대감도 함께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지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카카오웹툰이 ‘카카오웹툰 대표 여주’를 공개했어요!
2022년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된 이벤트에서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카카오웹툰의 대표 여주 6인! 수많은 웹툰 작품 속 독자들의 지지로 카카오웹툰의 대표 여주가 된 캐릭터가 누구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이렇게, 다양한 세계관 속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자 주인공들이 선정되었는데요. 그동안의 웹툰에선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펙트럼의 여성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대표 여주 이벤트는 소개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작품들의 관람을 유도하며 마무리된답니다. 이렇게 기념일을 활용해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시키는 것! 우리 브랜드도 특정 기념일과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를 연결해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