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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오후 네 시의 구름, 가로등 불빛… 여름이었다.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할 수 있는 콘텐츠가 고민인 기획자라면? 읽어보세요!

‘새로운 이동 기준’을 제시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TADA)! 타다는 일상 속 이동이 필요한 순간, 소비자가 타다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동’이라는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브랜딩에 이용해왔어요🚕

출처 타다 무브로그

이러한 타다가 지난 5월, 무브로그(Movelog) 영상 프로젝트를 공개했는데요📽

출처 타다 무브로그

오후 네 시의 구름, 촉촉한 아스팔트, 노을 지는 한강 다리 등 실제로 우리가 이동하면서 볼 수 있는 풍경을 무브로그에 감각적으로 담아냈어요.

출처 타다 무브로그

무브로그를 공개한 자체 사이트에서는 ‘#노을지는’, ‘#비내리는’, ‘#퇴근하고’, ‘#드라이브’ 등 이동의 순간과 관련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별, 그리고 시간대별로 볼 수 있게 만들었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고르면 잔잔한 음악과 함께 키워드에 걸맞은 다양한 풍경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출처 타다 무브로그

도시나 공원의 소음, 빗소리와 같은 현장음의 음량을 직접 조절해 배경 음악과 함께 들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 감각적인 도심 속 풍경과 잔잔한 음악이 섞인 영상을 보다 보면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해당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타다의 브랜딩 팀이 약 10개월 동안 차에 카메라를 달고 서울 도심을 누비며 촬영을 진행했다고👀

출처 타다 무브로그

실제로 타다 브랜드마케팅팀에서는 “이동 시간이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아닌, 리프레쉬를 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차량 안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 정취를 담아 타다 넥스트를 타는 경험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이동 시간’에 의미를 부여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해왔답니다🚕

타다의 무브로그가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타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동 경험’에 집중한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 있어요. 게다가 타다라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편안한 이동’이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도 정립할 수 있었어요. 이번 무브로그 런칭 직후 충성 고객의 잔존율도 상승했다는 소식! 이번 사례처럼 우리 브랜드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브랜드의 메시지가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소재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지금 MBTI 검사하면 다른 결과가 나온다는데..!

MBTI 검사를 할 때, 모호한 문항 때문에 잘 모르겠다며 대충 넘어갔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제 불확실한 MBTI 결과 걱정은 끝!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무료 성격유형검사|16personalities 사이트가 새롭게 리뉴얼 됐어요🥳

출처 무료 성격유형검사|16personalities

리뉴얼된 사이트에선 질문 문항이 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바뀌었답니다! 바뀐 문항이 SNS에서 크게 화제가 된 이후, 검사에 다시 참여하는 사람이 늘며 MBTI 열풍이 다시금 불어왔어요. 신기한 점은 문항이 바뀌고 자신의 MBTI 결과가 다르게 나온 참여자가 많아진 것인데요👀 바뀐 문항이 MBTI 검사 참여자의 답변에 영향을 준 거죠.

출처 무료 성격유형검사|16personalities

또 하나 바뀐 것이 있어요. 바로 검사 결과 유형! 기존 사이트에서 재기발랄한 활동가(ENFP), 호기심 많은 예술가(ISFP)처럼 ‘어떤 특성’을 가진 ‘누구’인지 보여줬다면, 새로 바뀐 사이트에서는 사업가(ESTP), 전략가(INTJ)와 같이 간결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MBTI 검사 참여 과정과 결과를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이 돋보이는 이번 리뉴얼! 여러분도 바뀐 결과를 SNS에 공유해 트렌드에 탑승해 보세요! (MBTI 검사하기 좋~은 날씨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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