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곰표 플로깅 하우스에 가면 생기는 일
색다른 친환경 마케팅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면 집중!
소래산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곰표만의 새로운 마케팅이 트위터에서 크게 화제가 됐어요.
화제가 된 것은.. 바로 곰표 플로깅 하우스! 플로깅 하우스는 산 입구에서 곰표 포대를 지급받은 후, 등산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우면(a.k.a 플로깅) 산 정상에서 직접 주운 쓰레기와 곰표 굿즈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였어요. 품절로 구할 수 없었던 곰표 굿즈를 등산으로 얻을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고!✨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는 굿즈의 희소성과 직접 쓰레기를 줍는 참가자의 뿌듯함까지 동시에 저격한 곰표의 플로깅 하우스 이벤트! 소비자들에게 생소할 수도 있는 ‘플로깅’을 이벤트로 잘 전달한 사례 아닐까요? 👀
게다가 플로깅 하우스 이벤트는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로 진행되는 재밌는 특징 덕분에 소비자들이 주체가 된 새로운 유형의 ESG 경영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 개선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영 철학)을 선보이기도 했어요👍 단발적인 이벤트가 아니라고 하니 새로운 곰표 플로깅 하우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등산을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죠?
콘텐츠 활용 팁!
그린 워싱(실제로는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광고 등을 통해 친환경 이미지를 내세우는 행위)의 우려가 있는 굿즈 개발이나 생산에 쓰이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신선함을 줄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거예요!
Chapter.2 당근마켓 인기스타, 지금 만나러 갑니당!
브랜드와 관련된 고객들의 재미있는 썰을 활용해 보고 싶다면? 꼭 읽어 보세요!
“왜 나만 재밌는 썰 없어!” 싶을 정도로 매일매일 엄청난 거래 후기가 발생하는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최근 당근마켓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서 레전드 후기의 주인공들을 만나보는 <지금 만나러 갑니당🥕>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글이나 영상으로 남은 그 순간 말고도 모든 과정이나 비하인드가 궁금한 적 있지 않으시나요? 가끔은 후기의 후기도 올라오긴 하지만… 아닐 때도 있으니까요🤔 그. 래. 서. 당근마켓이 썰의 주인공을 만나 탄생 비화, 뒷이야기 등을 물어보는 자리를 마련한 거죠! (레전드 순간을 재연하는 모습은 보너스✨)
짧은 글, 영상으로만 봐왔던 해프닝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새롭고, 재밌다는 반응이 아주 많은 콘텐츠랍니다. <놀면 뭐하니?> 위드유 편 출연자들과 죠르디 인형을 건져올려 준 당근마켓 강태공 에피소드도 볼 수 있는데요. 다음 에피소드로 만나볼 레전드 주인공은 누구일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 홈 화면에서 몰래 덕질하는 방법?
트위터에서는 아이돌 팬들의 재미있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곤 하는데요. 이번 주말, 앱을 설치할 수 있는 디지털 기기만 있다면 누구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앱 아이콘 꾸미기 놀이가 엄청난 화제가 됐었어요🔥 바로 앱 아이콘 속 알파벳으로 내 최애 만들기!
가볍고, 친근한 소통을 하는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런 트렌드에 빠르게 탑승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