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요즘 페스티벌은 콜록앤롤이 대세라던데..
나는 나대로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있어 외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고 해요! 어떤 이벤트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바로 콜록앤롤 페스티벌! 콜록앤롤 페스티벌은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사람들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이름부터 캐릭터까지 참가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어요.

내가 손수 만든 캐릭터로 기후 위기 원인 중 하나인 석탄(석탄은 콜록.. 석탄은 콜록..)을 줄이자는 메시지가 담겨있어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석탄 청소 캐릭터는 SNS 상으로 공유도 할 수 있답니다.

사회적 이슈가 담겨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어지는 SNS 공유 이벤트의 중요성 느껴지시나요? 우리 브랜드가 어떤 SNS 공유 이벤트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콜록앤롤 페스티벌을 참가하고 싶다면 클릭!
인스타그램에서 콜록앤롤 페스티벌을 보고 싶다면 클릭!
트위터에서 콜록앤롤 페스티벌을 보고 싶다면 클릭!
Chapter.2 불닭이랑 같이 화끈하게 달릴 사람?
이제는 기업에서 홍보를 목적으로 재미있는 콜라보를 진행한 사례는 너무나도 많이 볼 수 있는 일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이색적인 만남은 불닭볶음면과 국내 최초 마라톤 플랫폼 랭킹마라톤의 비대면 마라톤 ‘불닭런’입니다!

불닭런은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4.13km(4월 13일=불닭볶음면 출시일) 혹은 10km(불닭볶음면 탄생 10주년) 중 하나를 선택해 지정된 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달리는 비대면 레이스로, 요즘과 같은 거리 두기 상황 속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랭킹마라톤 페이지에서 접수 후 참가하면 다양한 종류의 불닭볶음면 제품들과 불닭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 패키지 기념품 을 받을 수 있어요. 게다가 참가비의 일정 금액은 한국 체육대학교 썰매부 발전 기금으로 쓰인다고 하니… 마라톤 참가자들도 후원에 동참한 듯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죠?

불닭볶음면의 이번 콜라보는 이전까지 스포츠 관련 브랜드가 주로 진행해왔던 마라톤이라는 소재를 식품 브랜드가 콜라보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거기다 이전에 삼양라면 뮤지컬에 등장했던 불닭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더 화제가 되고 있다는 사실! 이처럼 콜라보를 진행할 때 제품끼리의 한정적인 협업 방식에서 벗어난다면, 더 재밌는 콜라보를 만들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