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 공개 전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정세라 앵커님 저 제보할 거 있어요!

본 콘텐츠 공개 전 이색 마케팅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싶다면 집중!

OTT의 영향력이 커지고, 코로나 시국으로 줄어든 관람객에 타격을 입은 영화업계는 사람들을 오프라인 영화관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많은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고구마말랭이도 따끈따끈한 영화 마케팅인데요! 어떤 마케팅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에이스메이커

영화 <앵커>가 제보자를 찾는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공개했는데요. 포스터 속 번호가 진짜일까 궁금하시지 않나요?👀 그래서 직접 전화해 본 고구마말랭이! 포스터 속 번호로 전화를 걸면 천우희 배우의 나레이션을 들을 수 있어요.

출처 고구마말랭이의

전화 내용은 제보할 내용이 잘 안 들린다며 전화 건 번호로 문자를 보낼 테니 확인하라는 것! (해당 버전 말고 다른 음성도 있으니 궁금하다면 전화를 걸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수신된 문자엔 4월 20일 극장 개봉 내용도 알리는 섬세함까지! 영화 개봉 전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또 다른 ARS 마케팅 내과 박원장의 아티클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영화 <앵커> 포스터는 서울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 포스터 노출로 사람들에게 호기심과 참여를 유발할 수 있어요. 게다가 전화를 통해 문자까지 받는다면, 영화 관람 전에도 영화 내용을 살짝 알아볼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되겠죠? 영화 <앵커>의 참여 마케팅은본 콘텐츠의 몰입을 높이고 콘텐츠 간접 경험을 통해 사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한 사례예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해리포터 세계관, 그리고 J.K. 롤링의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오늘의 덤구마🍠!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재미있는 개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출처 인스타그램 @warnerbros.korea

이번 이벤트는 워너 브라더스가 롯데시네마와 함께 진행한 이벤트인데요. 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 마련된 마법 부스를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것을 인증하면, 마법네컷 포토 촬영권을 증정한다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warnerbros.korea

거기다 인생네컷 형식에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영화 콘셉트 프레임을 더한 마법네컷을 찍은 것까지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을 증정한다고 해요. 경품으로는 영화의 오리지널 굿즈 SET와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고 하니, 특별한 경험과 경품을 통해 아직 영화를 예매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관람을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인스타그램 @warnerbros.korea

3월 30일부터 4월 1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마법 부스는 아직 영화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점점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SNS 바이럴 이벤트를 통해 영화 개봉 전부터 홍보 효과를 내고, 영화의 팬들에게 티켓이나 포스터 이외에도 오랫동안 영화를 기억할 수 있는 하나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어요💜 우리 브랜드도 사전 마케팅을 준비할 때 이번 사례를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