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을 세기의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과몰입을 부르는 드라마 홍보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3월도 역시나 신작 드라마 라인업으로 뜨겁습니다. 그중에서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함께 했던 김지은 작가와 배우 김수현이 다시 만난, ‘눈물의 여왕’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죠. 해당 드라마는 퀸즈 그룹 재벌 3세인 백화점의 여왕 홍애인(배우 김지원)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인 백현우(배우 김수현)라는 3년 차 부부의 위기와 사랑을 다루고 있어요. 이미 배우 김지원과 김수현의 조합으로 과몰입하기 딱 좋은데요. 이를 놓치지 않고 tvN에서 시청자의 부푼 기대를 배로 증가시킬 홍보 이벤트를 준비했다는데! 한 번 살펴보러 가실까요?
tvN 시청자: 축의금은 얼마로 해야 해?
‘눈물의 여왕’ 드라마 홍보로 tvN이 시청자에게 두 사람의 결혼식 청첩장을 보냈어요! 실제 청첩장 못지않은 문구로 드라마 소개 페이지가 시작되는데요. 그 이후도 결혼식 절차처럼 준비했어요. 청첩장엔 우선 신랑, 신부 연락처는 필수죠.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랑에게 연락하기’를 클릭하면 배우 김수현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신부에게 연락하기’를 클릭하면 배우 김지원의 계정으로 연결돼요. 뿐만 아니라 신랑 측 혼주, 신부 측 혼주도 각각 tvN 공식 SNS 계정으로 연결되고요.
또한 드라마 스틸 컷도 웨딩 촬영 사진처럼 준비되어 있어요. ‘현장 스냅’을 클릭하면 tvN 홈페이지의 ‘현장포토’를, ‘본식 스냅’은 ‘공식 포스터’를 볼 수 있죠. 이렇게 아름다운 두 사람의 사진을 보고 있으니, 결혼식에 당장이라도 방문하고 싶은데! 참석이 어려운 시청자를 위해, tvN이 준비한 건 다름 아닌 ‘실시간 온라인 예식 시청’😮! ‘생중계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티빙의 ‘눈물의 여왕’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결혼식이라는 컨셉에 과몰입해 홈페이지를 구성한 것도 신선하지만, ‘눈물의 여왕’ 관련 정보들을 모두 살펴볼 수 있도록 설계해 둔 점도 눈에 띄네요. 해당 드라마를 알지 못했던 시청자라도 재미있는 컨셉에 한 번쯤 둘러보게 되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청첩장에 있어 방명록은 빼놓을 수 없죠. 위의 모든 사항들을 다 확인하고 나면, 결혼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방명록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댓글을 살펴보면 ‘현우야 해인아 결혼 축하해’, ‘너무 잘 어울리는 한 쌍이에요’와 같이, 이벤트 참석자들도 과몰입해서 참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죠. 브랜드가 먼저 과몰입할 수 있는 판을 만들어주자, 시청자도 자발적으로 컨셉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죠!
사실 이러한 컨셉 과몰입의 웹페이지 이벤트는 드라마 업계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작년 디즈니 플러스의 흥행작 드라마 ‘무빙’은 드라마의 ‘블랙 요원’이란 컨셉에 맞게 ‘사건일지’ 형태의 웹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이러한 컨셉 과몰입 웹페이지 이벤트는 시청자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딱 좋아, 마치 드라마 ‘맛보기’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죠. 더 다양한 컨셉 과몰입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개봉한 영화 작품이 아니라고? 엔터 업계의 과몰입 마케팅> 확인하러 가기
👉 <K-직장인이라면 공감할 만한 키 컴백 프로모션>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