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 줏대 있게 삼성 썼으면 좋겠어,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밈을 활용한 광고가 궁금하다면 집중!
밈과 짤들이 여러 소셜미디어를 오가며 급속도로 전파되기가 쉬워진 요즘. 브랜드가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브랜드의 밈이나 서사가 담긴 짤들이 소비자 사이에서 퍼지는 것일 텐데요. 최근 두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밈으로 화제라고 하는데👀 고구마말랭이가 빠르게 소개해 드릴게요!
줏대좌의 갤럭시 광고 촬영
K-pop 팬들 사이에서 많은 밈을 만들어내며 웃국자라고 불리는 스트레이 키즈 창빈! (웃수저보다 레벨이 높다는 말😝) 챌린지로 번진 뉴진스-OMG의 ‘우리 엄마 엄마가‘밈을 만든 장본인이자, ‘나는 너가 줏대 있게 인생 살았으면 좋겠어.’의 밈을 만들며 줏대좌라 불리는데요. 최근 줏대 밈이 온라인에서 더욱 화제가 되며, 삼성전자가 함께 트위터 실트에 올랐는데요😮
창빈이 줏대 밈으로 ‘갤럭시 S23’ 광고를 찍었기 때문! 단순히 밈을 대사로 사용해 화제가 된 게 아니라, 광고 모델로 발탁된 서사마저 탄탄했는데요. 창빈은 팬들 사이에서 갤럭시 줏대좌라고 불리는 갤럭시 찐 유저거든요😎
또한 밈의 제작자가 명확한 경우 밈의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밈 활용에 대한 보상을 주지 않고 브랜드에서 활용한다면 소비자는 이를 부정 이슈로 받아들이는데요. 삼성전자는 밈 제작자인 창빈을 모델로 섭외해 소비자 사이에서 더욱 긍정적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나랑 CGV 갈래? 아니면 나한테 CGV나 올래.
소비자발 밈이 브랜드 명으로 쓰여 화제성을 활용한 브랜드도 있어요. 바로 CGV!
최근 트위터 유저 사이에서 CGV가 들어간 밈이 화제였어요. CGV의 발음을 활용한 상황극 밈으로, ‘너 내일 나랑 CGV 갈래? 아니면 CGV(시집이)나 올래.’ 밈 덕에 트위터에서 CGV 언급이 많아지기도 했죠.
그리고 해당 밈을 캐치한 CGV!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CGV 밈을 곧바로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트위터에서 더 많은 CGV 밈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고구마팜이 말아주는 핫고구마 아니면 못 먹겠다고~
지금 활용할 밈이 궁금하다면 집중!
브랜드명이 들어갔거나, 이미 브랜드에서 찰떡같이 소화해 밈 활용이 어렵다면? 지금 당장 콘텐츠로 활용하기 좋은 따끈따끈 밈도 알려드릴게요!
최근 트위터에서 화제인 ‘말아주는’ 밈은 위 예시처럼 ‘OO이 말아주는 ~~아니면 못 먹겠다고(or안 먹는다고)’로 사용하는 게 대표적! 활용법도 아주 간단해요. ‘고구마 장수가 말아주는 핫고구마 아니면 안 먹는다고~’ 처럼 주어로 원하는 이름을 넣기만 하면 끝이거든요. (‘말아주는’을 ‘해주는’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포인트만 잘 파악하면 다양하게 변형해 사용하기도 쉬운 주접 밈!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브랜드 활용 방법도 무궁무진하니 바로 활용해 보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