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취향 공유하고 오늘의집 큐레이터 되기! 😝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플랫폼 활성화 사례가 궁금하다면? 여기 보세요!
브랜드 광고보다 더욱 강렬하게 와닿는 커뮤니티나 SNS 게시물을 본 적이 있나요?👀 적절한 짤, 화려한 문장력과 함께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는 찐 유저의 글! 자연스럽지만 재미있고, 효과도 좋아 우리 브랜드의 홍보 방안으로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최근 오늘의집에서 이와 유사한 시스템, ‘오늘의집 큐레이터’를 선보였어요! 바로 오늘의집을 이용하는 유저 중 SNS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큐레이터를 모집하고 있거든요👇
✅ 큐레이터만의 개별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자가 발생하면 적립금을 지급하는 리워드형 큐레이터!
방법은 간단해요. 앱 혹은 웹사이트에서 신청 과정을 거쳐 큐레이터가 된 유저는 외부 SNS에 오늘의집의 글이나 상품을 URL로 공유하면 되는데요. 단순히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늘의집 커뮤니티에 올린 내 콘텐츠나 페이지를 공유해 취향에 맞는 상품과 인테리어를 추천할 수 있어요. 큐레이터의 SNS 팔로워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방식이죠✨ 해당 링크를 통해 24시간 이내에 구매가 이뤄졌을 경우, 큐레이터에게 제품 가격의 1%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고🔄
오늘의집 큐레이터는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팔로워, 구독자, 방문자 등의 숫자에 따라 이웃 큐레이터, 우수 큐레이터, 프로 큐레이터로 나뉘는데요. 등급마다 받을 수 있는 리워드의 정도가 달라요. 일반 유저에게는 쉬운 방법으로 이익을 얻을 기회를 제공하고, 인지도가 있어 콘텐츠 효과가 좋을 크리에이터에게는 더욱 높은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죠.
많은 양은 물론, 우수한 퀄리티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똑똑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어요😎 빅 크리에이터에게 광고비를 지급하고 제품을 제공하는 대신, 콘텐츠와 소액의 적립금을 교환하는 방안을 활용해 마이크로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콘텐츠 생산을 유도해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