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 맥주 마셨더니 유럽에 도착했다니까?
브랜드가 주는 긍정적인 감정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게 만든 신제품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집중!
이제 점점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지인이 늘고 있어요👀 고구마말랭이도 날아가는 비행기를 보며 ‘저 비행기는 태국 갈까…?’ 하며 부러워하게 된답니다✈️ 비행기를 타고 멀리 여행을 가고 싶다는 욕구가 샘솟는 요즘, 아시아나항공에서 맥주를 출시했다는 소식이 사람들의 마음을 더 들뜨게 했다는데요?
맥주 이름은 ‘아시아나 호피 라거’🍺 아시아나항공과 OB맥주의 수제 맥주 제조 전문 브랜드 KBC, CU 편의점이 협업해 만든 수제 맥주예요. 맥주 디자인 속 색동저고리는 아시아나항공이 창립부터(1988년) 19년간 사용한 이미지라고! 레트로 감성이 꾸준히 인기 있는 지금, 딱 적절한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왔죠?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 호피 라거 출시를 알리는 애니메이션도 제작했어요. 맥주 디자인과 비슷하게 레트로한 무드를 잘 살린 애니메이션인데요. 애니메이션 디렉터가 올린 트위터 영상은 71만 조회수를 달성했고, 아시아나 유튜브 공식 채널에 올라간 영상도 조회수가 60만을 넘었다고!
애니메이션은 일상을 살아가던 인물들이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마신 즉시 여행지에 도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유튜브 댓글 반응도 ‘광고가 너무 예쁘다’, ‘티비에서도 보고 싶다’, ‘감동이다’ 같이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에요😍
아시아나항공은 CU와 협업한 이벤트도 준비했어요. CU에서만 판매하는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구매하고, 포켓CU 멤버십을 이용해 스탬프를 모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혹시 CU에서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발견한다면, 왕복 항공권 당첨 기회가 있는 해당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아시아나 호피 라거 이벤트 자세히 보기 클릭!
아시아나 호피 라거 애니메이션 보기 클릭!
콘텐츠 활용 팁!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은 직접 호피 라거를 출시해, 여행할 때 느끼는 즐거움과 맥주를 마실 때 느끼는 즐거움을 연결하고자 했어요.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국제선 항공편 전 노선 기내에서 호피 라거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이때 비행기에서 호피 라거를 마신 소비자는 즐거웠던 여행의 기억으로 일상에서도 해당 맥주를 구매하게 될 거예요. 편의점을 통해 호피 라거를 접한 소비자는 애니메이션 내용처럼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여행하며 맥주를 마시는 상황을 떠올릴 수 있겠죠? 실제로 항공권을 주는 이벤트까지 이어져,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마시면 여행을 가게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좋은 기획을 엿볼 수 있었어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라떼 아트를?!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는 편의점! 그중에서도 최근,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GS25 DX LAB’을 알고 계시나요? ⚙️
DX LAB은 지난 6월 말, 역삼동에 오픈한 GS리테일만의 미래형 편의점인데요. 자동으로 ‘라떼 아트’가 가능한 편의점 커피 머신이 SNS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DX LAB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해요.
DX LAB에 방문하면,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하는 CAFE 25 공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곳에 배치된 기기를 사용해 나만의 라떼 아트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찍어 사진을 업로드하고, 그대로 프린팅하면 끝! 참 간단하죠?
이 외에도 GS DX LAB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최첨단 기술을 만나볼 수 있어요. 간단한 터치만으로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상품을 결제할 수 있고,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주류제품도 무인 판매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다회용 컵을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는 텀블러 자판기도 비치되어 있다고! 오직 GS25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이 궁금하다면, DX LAB을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