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으로 채운 베개 갖고 싶은 사람?💸
ESG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인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돈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벌게 된 사람에게 우리는 흔히 “돈방석에 앉았다더라”, “돈이 너무 많아서 돈을 깔고 잔다더라”라는 말을 하죠.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돈 모양으로 제작된 방석이나 베개를 부자가 되라는 덕담과 함께 선물하고요🤣 이런 문화를 잘 반영한 캠페인이 나타났어요!
캠페인의 주인공은 바로 하나은행! 새해를 맞아 하나은행은 새로운 굿즈를 기획 중이었는데요. 매년 어마어마한 양이 버려지는 폐지폐를 재활용해 베개를 만들자는 의견이 나왔다고! 이렇게 폐지폐를 친환경 소재와 결합해 베갯속으로 만든 베개 ‘머니드림’을 제작해 <머니드림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머니드림 베개는 하나원큐 앱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데요. 2023년 연말까지 총 20톤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에요. 하나은행의 재치 있고 친환경적인 이번 캠페인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 기대해 봐도 좋겠네요.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캠페인은 평소 앞장서서 ESG 캠페인을 진행해왔던 하나은행이 재치 있는 소재를 활용해 화제성을 끌어낸 캠페인이었어요. 거기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 진행해 앱 설치와 가입을 이끌어 낼 수 있었으니 고객의 서비스 유입까지 도운 잘 진행된 캠페인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