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여행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 어때?
브랜드, 공공기관, 참여자 모두 윈윈윈!하는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보세요!
오늘처럼 날씨가 선선한 가을에는 모두 여행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고구마말랭이도 여행지를 알아보다 좋은 캠페인을 발견해 소개해 드리려고 가져왔어요✨
바로 인구감소지역의 숙박여행을 장려하는 마을이 부쩍북적 캠페인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여기어때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함께 진행하는데요.
여행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 지역이 지도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기획된 캠페인으로, 여기어때에서는 인구감소지역의 숙소 안내 및 예약을 진행하고 있어요. 참여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인구감소지역의 인기 숙소를 갈무리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포인트랍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는 여행지에서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범 사업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앱, 또는 방문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혜택 적용 지역에 방문 후 QR코드를 스캔하면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과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발급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현재 디지털 관광주민증 시범 사업을 진행 중인 지자체는 강원도 평창과 충청북도 옥천인데요. 발급 방법도 간단하고, 해당 지역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즐길 수 있는 혜택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요. 여러분도 주말에 다채로운 매력이 숨어있는 인구감소지역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콘텐츠 활용 팁!
해당 캠페인은 여행자가 여행지를 선정할 때 고려하는 포인트마다 혜택을 제공해, 높은 참여를 끌어낸 점이 주목할만한 포인트예요. 숙박은 여기어때에서, 다양한 혜택과 여행지 정보는 대한민국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거든요! 이처럼 협업을 통한 캠페인을 진행할 때 브랜드끼리의 상생뿐 아니라 참여자도 실질적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