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 고구마말랭이 DAY| ᐕ)੭*⁾⁾🔉: 한 물건을 오래 쓰는 것이 진짜 힙한 것이다!
친환경 서비스, 플랫폼을 찾고 있다면 꼭 읽어 보세요!
1️⃣ 서울환경연합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
환경 NGO 단체인 서울환경연합에서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를 열었어요. 버리지 않고 오래 쓰고 있는 물건을 온라인 전시회에 아카이빙 하는 기획인데요. 참여 신청도 간단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있는 ‘참여 신청서’란에 정보 입력 후 ‘제출하기’만 클릭하면 끝!
전시회에서는 참여자가 오래 쓴 물건 사진과 사연을 함께 볼 수 있어요. 물건의 종류도 사연도 다양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인형, 계속 물려주고 있는 카메라, 여전히 사용하는 MP3까지! 환경을 생각한다면 한 물건을 오래 쓰는 게 중요하죠. 이렇게 누군가 오래 쓴 물건과 사연을 읽다 보면, 새로 나온 물건보다 오래 쓴 물건이 더 멋지다는 걸 깨닫게 되지 않나요?😍
2️⃣ 쓰레기 백과사전
혹시 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검색창에 ‘양파 껍질 일반 쓰레기’처럼 쓰레기 배출 방법을 검색하지 않으셨나요? 또는 플라스틱 같기도 하고 종이 같기도 해서 분리배출이 헷갈린 경험은 없으신가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블리스고 ‘쓰레기 백과사전’!
쓰레기 백과사전에서는 헷갈렸던 제품의 분리배출 방법을 자세히 알려줘요. 재활용이 불가능한 제품도 최대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방법을 써두었으니 참고하기 정말 좋겠죠?😄
블리스고는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 외에 친환경 가게도 소개하고 있어요. 단순히 가게 정보를 알려주는 것에서 넘어서, 실제 가게를 다녀온 후 작성한 아티클을 보여주고 있죠. 쓰레기 배출 방법을 찾아볼 만큼 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제로웨이스트샵 정보는 의미 있는 정보일 거예요.
3️⃣ 곰발바닥
혹시 제로웨이스트샵 같은 친환경 매장이 더 궁금해지셨나요? 그렇다면 곰발바닥 앱을 추천할게요. 곰발바닥 앱에서는 내 주변의 다양한 친환경 샵을 알아볼 수 있어요. 개인 용기 사용을 권장하거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용기내 챌린지’ 가게, 중고 물품을 파는 가게, 리사이클링 가게, 리필스테이션 가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알려주거든요.
덤 고구마말랭이 DAY| ᐕ)੭*⁾⁾🔉: 포카리스웨트가 병으로?
또 하나의 반가운 친환경 소식! 캔이나 페트병으로만 판매되던 포카리스웨트, 이제 일본에서는 유리병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플라스틱 점유율을 낮추고, 병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테라사이클의 순환형 쇼핑 플랫폼 ‘Loop’와 힘을 합쳐 특별히 제작한 패키지인데요. 일본에서 해당 패키지의 재사용이 활발하게 이뤄진다면, 곧 전 세계에서도 유리병 포카리스웨트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