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너 커뮤니티는 절대 무너지지 않는 거야~아아아아아~
캐릭터 IP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면? 읽어보세요!다.
추억의 홀맨 캐릭터를 기억하시나요? 홀맨은 LG텔레콤(지금은 LG유플러스!)이 선보인 브랜드 IP 캐릭터인데요. 작년, LG유플러스가 18년 만에 새로운 캐릭터 무너를 공개했어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통을 이어오던 무너가 커뮤니티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알렸어요. 커뮤니티 안에서 팬들의 이름(a.k.a 무말랭이)을 정하고 집중적으로 소통을 하며 팬덤의 결속력을 더욱 높였답니다!
커뮤니티에선 무너의, 무너를 위한 소식을 볼 수 있어요. 무너를 잘 알 수 있는 ‘무너 소개’부터 ‘무너 일상 피드’까지! 무너의 다양한 소식은 물론이고 배경 화면, 카카오톡 테마, MD 판매 등 무너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IP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무너 코인>이라는 커뮤니티 전용 화폐를 활용해 MD를 구매할 수 있으니 커뮤니티 이용자를 위한 베네핏은 확실해 보이는 것 같아요👀
최근 무너는 팬덤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였어요. 바로 NFT! 커뮤니티 팬덤에게 NFT를 통한 브랜드 소유에 대한 베네핏도 제공한 것이죠. NFT 발행 소식과 함께 기준을 제시해 찐 이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예요.
콘텐츠 활용 팁!
캐릭터 IP는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목소리를 새롭게 전달할 수 있어요. 이 과정에서 브랜드 IP 캐릭터에 팬덤이 형성되기도 해요. 형성된 팬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 충성고객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우리 브랜드도 브랜드 IP 캐릭터가 있다면 이번 사례를 집중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