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도 안성맞춤! 안성탕~면!
특정 시즌 이벤트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10월의 공휴일 ‘한글날’이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출시한 <안성탕면 한글 표기 한정판>을 기억하시나요? 가수 장기하 씨의 손글씨를 담은 로고로 안성탕면 한글날 에디션을 판매한 건데요.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안성탕면 한글 에디션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한글 에디션에 사용한 폰트도 함께 가지고 왔다고요?🤔
· 아이덴티티를 담은 안성탕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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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농심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안성탕면체를 공개한 건데요! 네모난 라면의 느낌을 담아 담백한 네모꼴 서체를 사용했어요. 라면 면발의 탱탱함을 담기 위해 ‘이응’에는 굵기를 다르게 하여 동글동글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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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붓글씨 스타일을 사용해서 40년 전통의 안성탕면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죠. 환경을 생각해 ESG 에코 서체도 함께 공개했어요. 갈필법을 살려 서체의 스타일은 유지한 채 잉크를 절약하도록 했답니다.
· 폰트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폰트 배포만으로는 조금 섭섭하다고요?😯 한글날에 꼭 맞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섭섭함은 NO! <안성맞춤 백일장>과 <안성탕면 디자인 공모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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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일장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농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30자 이내의 라면과 관련된 글짓기를 완성하고, 글을 넣은 사진을 캡처한 다음, #농심 #안성탕면 #안성탕면체 #안성맞춤백일장을 태그해 자신의 인스타에 업로드 하면 응모 완료! 경품까지 안성맞춤입니다. ‘안성상’엔 라면을 위한 인덕션을, ‘탕면상’엔 냄비세트를, ‘맞춤상’엔 안성탕면을 준다고🍜
또 다른 이벤트인 디자인 공모전은 공개한 안성탕면체를 활용해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거나, 타이포그래피 포스터를 제작하면 되는데요. ‘안성탕면상’, ‘쫄깃한 면발상’ 등 상 이름이 참 재밌답니다. 두둑한 상금도 있다고 하니 디자인에 자신 있다면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배달의민족 한나체, 네이버 나눔글꼴, 삼립의 산돌삼립호빵체 등 많은 브랜드가 폰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렇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콘텐츠를 제공할 때, 소비자가 더 확실히 인지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일관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Good 포인트겠죠😀 한글날이라는 시즈널 이슈에 맞춰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직접 폰트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참여형 이벤트를 펼친 이번 사례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