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짓기 [언론사, 카피, 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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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학원의 위기? ‘이것’ 하나면 해결 가능!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짧은 문장이 필요하다면? 보세요!

마케터와 기자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 바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야 한다는 것! 언론계는 독자의 클릭을 높이기 위해 뉴스 타이틀을 뽑을 때 가장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최근엔 ‘이것’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대체 ‘이것’이 뭐길래 언론사가 난리인 걸까요? 🤔

출처 네이버 뉴스

‘이것’은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가 아니에요. 지시 대명사 그 자체!😊 최근 많은 언론사가 기사 제목에 ‘이것’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궁금증을 유발해 괜히 클릭해보게 되더라고요👈 이 트렌드의 시작이 일간 경제 매체 헤럴드경제라는 이야기가…! 👀

출처 네이버 뉴스 헬스조선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궁금증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일까요? ‘이 병’, ‘이 사람’, ‘이때’ 등 다양한 형태의 변형 타이틀도 생겨나고 있어요! 특히 건강 관련 뉴스 랭킹에서 자주 보이는 ‘이’!

콘텐츠 카피를 고민하는 마케터라면 언론사의 트렌드 밈을 활용해보세요! 우리 브랜드가 해결해줄 수 있는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먼저 언급하고, ‘이’라는 지시 대명사를 활용해 궁금증을 유발하면 더 많은 고객 반응을 끌어낼 수 있을 거예요! ⚠️ 단, ‘이것’에 해당하는 단어를 검색한 고객에게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콘텐츠의 목적과 플랫폼에 따라 구분해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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