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잘.알이 운영하는 게 분명한 브랜드 계정
타깃의 특성과 트렌드를 잘 파악해 트위터 계정을 운영 중인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오늘은 최근 트위터에서 핫한 브랜드 계정을 모아봤습니다! 맛있게 즐겨 보아요🍠
· <올리브영> – 하고픈 말 골라~ 헤더를 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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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올리브영에서 공식 트위터 계정의 헤더를 유저들에게 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른 적이 있어요. 트위터에서는 인용, 스레드, 프로필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관심사를 홍보하는 유저 문화가 자리 잡혀 있는데요. 이런 문화를 잘 파악해 재미있게 활용한 이벤트랍니다. 현재 유저들은 헤더에 올라가기 위해 이벤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공식 계정의 헤더를 하나의 광고 지면처럼 쓰는 점이 흥미롭지 않나요?🤭
*헤더는 트위터 각 계정의 홈 최상단에 위치한 3:1 비율의 이미지를 의미해요!
· <매일 유업> – 매일유업이… 트위터에 돌아온…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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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트위터에서 매일유업이 진행하는 캠페인에 관심을 갖거나 호빵·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 출시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를 확인한 매일유업은 유저 반응에 보답하고자 2017년 이후 5년 만에 트위터로 복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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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유저들은 매일유업의 트위터 복귀를 뜨겁게 축하하며 트위터를 인수해 달라며 그들만의 감성으로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적극적으로 드러냈어요. 그 결과 11월 14일, 트위터에서는 매일유업이 실시간 트렌드로 올라오기도 했답니다!
· <맥도날드> – 맥날ㄱ?
이번 사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배놀이’ 밈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30대인 오빠가 배놀이에 집착하는 게 웃긴다는 내용이 화제가 되며 ‘배놀’, ‘배놀이’라는 키워드가 밈으로 떠올랐거든요. 누군가와 함께 놀고 싶을 때 ‘배놀 ㄱ?’, ‘배놀 고?’ ,’ㅂㄴ ㄱ?’라고 쓰거나 ‘배놀’이라는 단어 대신에 함께 하고 싶은 다른 키워드를 붙이면 밈 정복 완료😎 (아무 의미 없이도 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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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트위터에서는 ‘배놀 ㄱ?’, ‘ㅂㄴ ㄱ?’에 관한 수많은 트윗이 생성되었는데요. 최근, 맥도날드도 이 밈을 활용해 ‘맥날 ㄱ?’라며 신제품 페퍼로니 피자 버거를 홍보하는 트윗을 업로드했어요. 그리고 해당 트윗이 유저들 사이에서 배놀ㄱ를 연상케 한다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콘텐츠 활용 팁!
유저 특성이나 트렌드를 잘 파악해 트위터를 운영하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어요!
✅올리브영 : 트위터 유저 심리를 겨냥한 이벤트 기획으로 참여도 향상
✅매일유업 : 유저의 부름에 빠르게 응답하고 소통하며 더 큰 호응 유도
✅맥도날드 : 유저에게 유행하는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홍보 콘텐츠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