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브랜드가 어떻게 인연이…?
각 브랜드의 시너지를 창출해 낸 협업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브랜드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협업 마케팅! 단순히 두 개 브랜드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이목이 쏠리지만 각 브랜드 간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훨씬 더 효과적이겠죠.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무신사, 배달의 민족, 오늘의 집의 ‘의식주 페스티벌’과 같이 이번에도 재미있는 협업 사례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알아볼까요?
· 쏘카 x 헤이딜러 ⇒ 빈틈을 채우는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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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협업 사례는 차량 공유 플랫폼 쏘카와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의 협업이에요. 쏘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프로모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Bye, My Car / Hello, SOCAR>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모션은 헤이딜러에서 중고차를 판매한 소비자에게 쏘카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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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딜러로 본인 소유의 차량을 판매한 소비자는 새로운 차량이 필요하고, 그렇다면 쏘카와 같은 카셰어링 서비스를 찾을 가능성이 높겠죠. 쏘카는 이 상황에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차량을 판매한 소비자가 쏘카로 유입될 수 있도록 했어요. 수요가 있을 만한 곳을 찾고 적극적으로 공략한 셈이죠! 혜택도 쏠쏠해요. 쏘카 10만 크레딧(쏘카 앱에서 결제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과 30일간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쏘카 50% 쿠폰을 준답니다😮 한 브랜드의 소비가 다른 브랜드의 기회를 창출할 때, 이런 협업 마케팅을 고려해 봐도 좋아요!
쏘카 x 헤이딜러 이벤트 보러 가기 (앱 다운로드가 필요해요)
· 바이모노 x 왕뚜껑 ⇒ 브랜드 공통 속성을 바탕으로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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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는 빅사이즈 쇼핑몰 바이모노와 팔도의 컵라면 브랜드 왕뚜껑의 협업이에요. 두 브랜드의 공통점이 뭔지 아시나요? 모두 ‘빅사이즈’라는 브랜드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바이모노와 왕뚜껑은 ‘빅사이즈’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의류를 제작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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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사이즈 쇼핑몰답게 M부터 6XL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현재 프리오더 고객을 대상으로 1만 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와 협업 제품 구매 고객에게 프리미엄 왕뚜껑 “갓뚜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