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리빙, 자기계발까지! 협업하기 딱 좋은 스레드 채널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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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레드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짧고 직관적인 글, 반말 문화, 친근한 소통 분위기까지 기존 SNS와 차별화된 스레드만의 감성으로 인해 이용자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결과 ‘쓰플루언서(스레드 + 인플루언서)’로 불리는 계정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스레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아티클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쓰플루언서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살펴볼까요? (본문에 소개된 사례의 수치는 6월 10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패션 쓰플루언서

내 체형에는 어떤 옷이 어울릴지 궁금하다고요? 그렇다면 패션 쓰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이들은 주로 다양한 체형과 스타일을 고려해 제품을 추천하거나 스타일링 팁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제품을 소개할 때 해당 제품과 어울릴 만한 타깃을 명확히 설정해 소비자에게 패션에 대한 안목을 넓혀주죠. 스레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패션 쓰플루언서들, 누가 있을까요?

✅ 혀니니(@hyuni.ootd)

출처 스레드 @hyuni.ootd

팔로워: 1.5만 명

특징: 누구에게나 유용한 패션 브랜드 추천

혀니니는 가성비와 품질이 뛰어난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특히 다양한 대상에 맞춰 여러 카테고리의 제품을 추천하며 소비자들이 고민하는 지점을 정확히 짚어내는 점이 강점인데요. 예를 들어 슬랙스를 추천할 때도 핀턱, 일자, 세미 부츠컷 등 핏별 비교를 통해 체형과 활용도를 고려해 제안합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을 위한 슬랙스셔츠 브랜드를 소개하는 등 게시물마다 타깃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설정하죠.

출처 스레드 @hyuni.ootd (1) 2030 가방 브랜드 (2) 20대 남성 브랜드

또한 의류 이외에도 운동화, 가방 등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며, 남성을 위한 스파 브랜 등의 패션 정보도 제공하는데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맞춤형 패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점이 혀니니만의 강점이에요.

✅ 꼬수(@ggoggosu)

출처 스레드 @ggoggosu

팔로워: 1.4만 명

특징: 스트레이트 체형을 위한 패션 정보

꼬수는 스트레이트 체형을 위한 제품 정보와 스타일링 팁을 전달해요. 이를테면 트위드 재킷은 ‘어깨 뽕 금지’, ‘크롭 기장 피하기’ 등 자기 경험을 토대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식이죠.

출처 스레드 @ggoggosu 댓글 반응

특히 꼬수는 팔로워와의 소통이 활발한데요. 같은 스트레이트 체형이라도 세부적인 차이에 따라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져요. “이 제품이 스트레이트 체형에 어울릴까?”라는 질문이 올라오면, “체구가 작은 스트레이트에게 잘 맞을 것 같아요”라고 답변하는 것처럼 팔로워와 함께 넥라인, 소재, 체구 등 다양한 주제로 활발히 의견을 나눕니다. 즐겨 입는 트위드 자켓을 추천해 주기도 하죠. 이처럼 스트레이트 체형에 어울리는 제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다양한 이용자층과 소통하는 꼬수와의 협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죠?

✅ 취향(@chwihyang_ootd)

출처 스레드 @chwihyang_ootd

팔로워: 1,319명

특징: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 브랜드 추천

취향은 스타일 별 패션 브랜드를 큐레이션 하는 계정이에요. 모던 유니크, 무채색 페미닌 시크, 페미닌 빈티지룩 등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하며, 브랜드의 무드와 특성을 짧고 강렬한 한줄평으로 표현하죠. 예를 들어 브랜드 ‘유영’은 ‘물에서 영감받은 패션 브랜드로 뿌옇고 푸른 색감이 예쁘다’고 표현하는 등 특징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어요. 콘셉트가 분명하거나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싶은 브랜드라면 참고해 볼 만한 계정이에요.

💄 뷰티 쓰플루언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나이, 성별, 피부 타입, 성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스레드의 뷰티 쓰플루언서는 개인마다 다른 피부 특성을 고려해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좋은 피부를 만드는 비결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은 같지만, 일상 속 관리법 등 각자의 강점에 따라 초점을 맞추는 방식이 다양하죠.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뷰티 쓰플루언서를 살펴볼게요!

✅ 류연뷰티(@ryuyeon_beauty)

출처 스레드 @ryuyeon_beauty (1) 리무버 추천 (2) 영양제 추천

팔로워: 5,787명

특징: 커뮤니티형 뷰티 제품 추천 계정

류연뷰티는 자신이 실제 사용하는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팔로워에게도 직접 사용하는 제품을 물어보며 쌍방향 소통을 이어갑니다. 본인의 리무버 정착템을 소개하며 팔로워에게 어떤 리무버를 사용하는지 묻는 식이에요. 이에 한 팔로워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향만 다르고, 세정력도 좋고 자극도 없다”며 실제 사용자만이 알 수 있는 생생한 장점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팔로워에게 역질문하는 소통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정보를 축적하며 다양한 실사용 후기를 끌어내는데요. 게시글 하나만으로 제품에 대한 여러 시각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 채널이랍니다.

✅ 최인영(@in000000)

출처 스레드 @in000000

팔로워: 4,753명

특징: 성분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추천

최인영은 화장품의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을 추천해요. 피부 고민별로 어떤 성분이 효과적인지 설명한 후, 성분을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하죠. 예를 들어 미백케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의 효과를 소개하고 해당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추천하는 식이에요.

출처 스레드 @in000000

또한 펩타이드 세럼을 사용하는 루틴을 추천해주기도 하는 등 화장품 성분별로 효율적인 사용법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뷰티 업계 종사자로서, 성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항염 효과가 피부염에도 도움이 될까요?” 같은 팔로워의 질문에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어려운 성분 용어는 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점도 인상적이에요. 제품 성분이 차별화 포인트인 브랜드라면, 해당 인플루언서와 협업 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 건강 쓰플루언서

간혹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거나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인 경우가 있을 텐데요. 스레드의 건강 쓰플루언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과학적 근거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과 관련된 조언을 제공해요. 다음으로 소개할 쓰플루언서들은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팔로워들과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 이서울(@leeseoul_blue)

출처 스레드 @leeseoul_blue

팔로워: 2.4만 명

특징: 건강, 영양에 관한 지식 제공

이서울은 실제 경험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영국 런던대학의 연구 결과를 참고해 자신만의 건강한 습관을 형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죠. 또한 사람들이 무심코 행하는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소개하며 그 이유와 함께 개선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기도 합니다.

출처 스레드 @leeseoul_blue

특히 팔로워와의 활발한 소통도 특징이에요. 건강 고민을 주제로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맞춤 정보를 전하기도 하죠. 팔로워의 질문에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친절하게 답변합니다. 예를 들어 ‘영양학 연구진이 발표한 먹지 말아야 할 음식’ 게시글에서 한 팔로워가 오트밀 대체 식품을 묻자 “단식 유지 시간에 따라 다르다”며 먼저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이후 소금물, 무가당 두유 등 상황에 맞는 대안을 제시하는 식입니다. 이처럼 전문 지식에 기반한 소통으로 팔로워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있어요.

✅ 수면과학연구소(@sleep_honeytip)

출처 스레드 @sleep_honeytip (1) 입면장애 해결책 (2) 수면 환경 최적화

팔로워: 1.6만 명

특징: 수면 건강에 대한 정보 모음

수면과학연구소는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전하는 계정이에요. ‘자면서 3번 이상 깨는 스친이 있어?’, ‘잠드는 건 쉬운데 도중에 자꾸 깨는 스친들 있어?’처럼 공감 가는 질문을 던지며 팔로워가 자신의 수면 문제를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또한 입면장애나 비효율 수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잘못 알려진 수면 상식을 바로잡아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몸이 따뜻해야 잠이 잘 온다’는 통념과 달리 뇌의 체온이 떨어질 때 수면 모드로 전환된다는 과학적 정보를 전달하며 수면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수면 문제 해결은 물론 수면 건강을 해치는 원인까지 짚어주며 건강한 수면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계정이에요.

출처 스레드 @sleep_honeytip

또한 제품을 소개할 때도 팔로워의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태도가 돋보여요. ‘수면장애 유형별 도움 되는 영양제’ 추천 글에서는 팔로워의 약물 복용 여부를 고려해 질문에 신중하게 답변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죠. 이러한 특징은 안전성과 신뢰가 중요한 수면 개선 제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셈이에요.

✅ 채리언니(@chaelee_fit)

출처 스레드 @chaelee_fit (1) 하체비만 해결법 (2) 15kg 감량법

팔로워: 4,802명

특징: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습관

채리언니는 다이어트에 대한 구체적인 루틴을 제공합니다.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를 분석하고 식단, 운동, 습관을 모두 아우르는 해결책을 제시하죠. 특히 게시글에서는 핵심 포인트만 간략히 짚고 자세한 정보는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요. 글 말미에 “내가 했던 루틴 그대로 댓글 창에 달아둘게”라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실전 루틴을 정리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어요.

🍽️ 푸드 쓰플루언서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거나,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찾는 데 진심을 다하죠. 이처럼 각자의 개성을 살려 음식에 애정을 표현하는 푸드 쓰플루언서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들이 어떤 매력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일더하기일은 지용싀(@looooooooooocy)

출처 스레드 @looooooooooocy (1) 신비향 후기 (2) 구매 안내

팔로워: 1만 명

특징: 맛있는 음식에 진심인 과일 러버

루씨는 ‘맛있는 거 혼자 못 먹고 무조건 나눠 먹는 사람’이라는 소개 글처럼 맛있게 먹은 음식을 공유해요. 특히 과일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데요. 지인에게 선물 받은 신비향이 맛있어서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에 구매처를 알려주기도 하고요. 먹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하죠. 과일에 관련된 상식도 빼놓지 않는데요. 예를 들어 “참외에 하얀 줄이 10개면 당도가 높다”는 을 알려준 바 있는데, 농산물 직배송 사업자가 이를 인정할 만큼 정확한 정보로 주목받았답니다.

출처 스레드 @looooooooooocy

음식에 대한 애정이 깊다 보니 생산자의 어려움에도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지지하기도 해요. 배송 중 훼손된 딸기에 속상해하는 판매자의 글을 공유하며 “이건 시들어버린 게 아니라 배송 과정에서 부딪혀서 난 짓무름이 맞다”며 응원하기도 했죠. 또한 갑작스러운 친환경 급식 지원 예산 삭감으로 난관을 겪고 있는 유기농 배추김치를 홍보하는 등 음식의 가치와 건강한 식문화를 알리는 데 동참하고 있어요. 농산물이나 과일에 진심인 만큼, 관련 브랜드와 협업 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해요. 특히 친환경 브랜드와는 가치관이 잘 맞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랍니다!

✅ oetorn(@oetorn)

출처 스레드 @oetorn
출처 스레드 @oetorn

팔로워: 8,608명

특징: 감각적인 플레이팅 요리

oetorn은 단정하고 깔끔한 플레이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인플루언서예요. 정갈하게 놓인 음식, 세련된 그릇, 테이블의 조합이 특유의 감성을 만들어냅니다. 감각적인 사진 덕분에 식재료나 테이블웨어 제품 정보에 대한 질문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요. 이렇듯 oetorn의 콘텐츠는 제품을 직접적으로 홍보하지 않아도 식재료나 테이블웨어 브랜드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쥬디(@yj_judy)

출처 스레드 @yj_judy (1) 집밥 모음 (2) 5999원 브런치

팔로워: 3,981명

특징: 알뜰한 식비 관리 노하우

쥬디는 감각적인 플레이팅과 식비 절약 팁을 전하는 쓰플루언서예요. 한 달 평균 식비를 15만 원으로 유지하며 해먹은 집밥 사진과 함께 ‘집 근처 마트 이용’, ‘소분 재료 구매’ 등 식재료를 알뜰하게 활용하는 노하우도 아낌없이 공유하죠. 예를 들어 ‘5,999원 브런치 세트‘ 게시글에서 재료 가격을 하나하나 나열하며 가성비를 강조하는 식이에요.

출처 스레드 @yj_judy

예쁘게 플레이팅된 사진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플레이팅 방법도 가르쳐주는데요. 식기 선택부터 음식의 색감 활용까지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화이트 컬러와 무늬 없는 식기를 사용하면 음식이 돋보이고, 음식에 빨간색과 녹색을 더하면 음식의 미감이 살아난다는 식으로 말이죠.

🏠 리빙 쓰플루언서

인테리어는 공간 꾸미기를 넘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어요. 많은 쓰플루언서가 스레드에 감각적인 공간부터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 해든(@heden___home)

출처 스레드 @heden___home

팔로워: 7,371명

특징: 인테리어 변화와 라이프스타일 기록

해든은 ‘거실 변천사’, ‘거실 스타일링 기록’ 등 인테리어 변화 과정을 세심하게 기록하는 쓰플루언서예요. 조명이나 거실 소품, 화분처럼 직접 사용하는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가죽 소파원목 식탁 등 선호하는 브랜드와 위시리시트도 함께 소개하죠. 공간이 변화하는 과정을 꾸준히 보여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담아냅니다. 또한 품절됐던 블랙 스툴의 입고 소식을 빠르게 전하거나 재입고 알림 설정 방법을 안내하는 등 팔로워가 원하는 제품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출처 스레드 @heden___home

해든의 또 다른 특징은 공간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해 풀어낸다는 점이에요. ‘TV 없는 우리 집 거실을 소개하며 하루를 TV 시청이 아닌 대화로 마무리하고 싶다는 생각을 솔직하게 전하는데요. 인테리어 기록에서 나아가 공간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는 방식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유미(@Umie.haus)

출처 스레드 @umie.haus (1) 램프 (2) 인테리어 디깅

팔로워: 5,677명

특징: 인테리어&패션 디깅 쓰플루언서

유미는 주로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와 패션을 기록하고 있어요. 램프 조명, 레트로 턴테이블, 캔들 등 새롭게 장만한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하거나 개방형 부엌 인테리어, 우드 침대 등 특정 인테리어 스타일을 디깅하며 자신의 취향을 스레드에 녹여내죠.

출처 스레드 @umie.haus (1) 가방 (2) 홈웨어

특히 인테리어 공간을 배경으로 OOTD를 촬영하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감각적인 공간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아요. 이러한 특징으로 스프라이트 티셔츠가방, 홈웨어 등 다양한 제품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인테리어와 패션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결합될 수 있었습니다.

✅ 인테리어 백과사전(@interior_dict)

출처 스레드 @interior_dict

팔로워: 2,189명

특징: 건축학과가 알려주는 인테리어 상식과 꿀팁

인테리어 백과사전은 건축학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정보와 꿀팁을 전달해요.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에 더해 교수님에게 배운 컬러 조합, 논문을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 상식 등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죠. 차음과 흡음의 개념 차이를 설명하며 인테리어를 활용해 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천장 높이, 채광, 구조 등을 참고해 인테리어하기 좋은 집을 고르는 팁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소 어려운 지식을 쉽게 풀어내 공간 활용 측면에서의 장점과 인테리어의 효과를 덧붙여 제품을 소개하며 신뢰도를 높이고 있어요.

출처 스레드 @interior_dict

또한 필립 스탁, 타다오 안도 등 유명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명언과 함께 이들이 디자인 산업에 미친 영향이나 세계적인 건축물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인테리어 지식부터 건축의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 유용해요. 인테리어나 기능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브랜드와 연계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겠죠?

✍️ 자기계발 쓰플루언서

바쁜 일상에서도 더 나은 나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변화는 쉽지 않은데요. 자기계발 쓰플루언서들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현실적인 조언과 실천 가능한 루틴을 공유하며 팔로워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어떤 특징이 있을지, 어떻게 협업하면 좋을지 함께 살펴보아요!

✅ 선민(@sunnin_7)

출처 스레드 @sunnin_7 (1) 마음공부 책 (2) 메시지

팔로워: 1.4만 명

특징: 사회초년생을 위한 마인드셋 계정

선민은 사회초년생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할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인간관계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음공부 책을 소개하거나 경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스레드 계정을 추천해 주죠. 또한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 정책을 소개하며 직무에 따라 어떤 경험을 선택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해 주기도 해요.

이러한 조언의 중심에는 늘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라는 일관된 메시지가 담겨 있는데요. 경험을 바탕으로 “돈은 수단으로 두고 과정에 집중하라“는 말을 진솔하게 전하거나, 자신에게 책을 추천해 주는 회사 상사와의 일화를 언급하며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다”는 마음가짐을 강조하곤 합니다. 이렇듯 일상 속 경험을 통해 팔로워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하는데요. 실제 경험에서 비롯된 메시지들이 콘텐츠에 진정성과 신뢰를 더하고 있습니다.

✅ 글굽는 계란빵(@quente_egg)

출처 스레드 @quente_egg (1) 책 구절 (2) 명언

팔로워: 9,104명

특징: 책의 구절이나 명언으로 전하는 동기부여

글굽는 계란빵은 책의 구절이나 명언을 활용해 작은 위로와 동기부여를 건넵니다. 예를 들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구절을 인용해 불확실한 미래를 믿고 나아가는 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죠. 게시글 답글로는 짧은 한마디로 실천을 유도하는데요. “쉽지 않지만 일단 믿어보자구~”와 같이 덤덤한 응원 메시지를 통해마치 친한 친구처럼 팔로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글굽는 계란빵의 콘텐츠는 개인의 성장과 멘탈 케어에 관한 내용을 담백하게 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특성은 성장이나 동기부여를 추구하는 브랜드 마케팅에서 활용 가치가 높을 거예요.

✅ 긱이쉬(@geek_ish__)

출처 스레드 @geek_ish__ (1) 머릿결 편 (2) 월말 결산

팔로워: 4,206명

특징: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는 자기관리 방법

긱이쉬는 외모 관리, 향수, 머릿결 등 다양한 자기 관리법을 세부적으로 전해요. 작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자기계발에 대한 장벽을 낮추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머릿결 관리 방법으로 ‘탈모 방지 샴푸 사용’, ‘밤에 머리 감기’ 등을 제시하며 간단한 행동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요. 또한 매달 자기계발 월말 결산을 통해 지난 한 달간 실천한 것들을 점검하고 다음 달 계획을 세우는데요. 달성률을 통해 과거의 자신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목표 의식을 설정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달 목표 의식을 고취하며 팔로워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있어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스레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쓰플루언서를 분야별로 살펴봤습니다. 이들은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자기계발 등 다양한 주제 속에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며 팔로워와 소통하고 있는데요. 댓글과 답글을 통한 티키타카 소통, 세세하게 글로 풀어낼 수 있는 구조 덕분에 스레드는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의 정보를 깊이 있게 전달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이에요. 앞으로 스레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스레드 채널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유저들과 접점을 늘려보자고요!

*외부 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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